본문 바로가기
디따/일러 스킬업

일러스트레이터로 아이스크림 만들기, 빅토리아시크릿 PINK 하드바 입욕제

by 9냥 2020. 4. 7.

디자인연습 (22)

 

일러스트레이터로 아이스크림 만들기, 빅토리아시크릿 PINK 하드바 입욕제

feat. Victoria's Secret PINK Chill Out Bath Bomb

 

 

 

 

 

완성작 (추가작업은 다음 포스팅에서!)

아이스크림 먹고 싶은 사람 손✋

네 그래서 준비한 핑크핑크한 하드바 일러스트입니다. 내용이 길어질 거 같아서 포스팅 두번에 이어서 소개해드리고자 해요. 참고한 이미지는 브랜드 빅토리아시크릿의 하드모양 입욕제입니다. 처음에는 예쁜 아이스크림인줄 알고 클릭했다가 입욕제인걸 알고 잠깐 실망했지만 아이디어가 너무 좋은 거같아요. 예쁘기도 하고요. 욕실에 그냥 한두개 꽂아놓고 싶네요.

 

 

 

출처 빅토리아시크릿

1 디자인해부

따라할 디자인을 만들어보기 전에 어떻게 제작하는 편이 좋을지 미리 과정을 머릿속으로 생각해보는 단계는 중요하다 생각되는데요. 특히나 이렇게 실물이미지를 따라할 때는 그렇습니다. 여러분도 디자인연습을 하기 전에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 자신만의 방법을 만들어보세요. 자,

내용물하고 바깥패키질를 따로 만들어서 플라스틱 포장지느낌의 텍스처를 마지막단계에 합성해주려고 하는데요. 하드모양은 기본도형만으로 쉽게 만들 수 있고, 포장지 역시 위아래 지그재그만 신경써주면 그렇게 어려울 것은 없어보입니다. 문제는 CHILL OUT이라는 텍스트인데 요걸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2 지그재그

위와 같이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직선을 지그재그모양으로 만들어볼건데요. effect > distort&transform > zigzag

뾰족뾰족한 모양이나 물결모양으로 만들 수 있고 물결의 높낮이, 또 몇개의 파장을 만들 수 있는지까지 선택할 수 있어요. 지그재그는 꽤 여기저기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편해요. 저는 그냥 각지게 해서 진폭의 크기는 4px정도 주었고요. 양쪽을 선으로 이어서 큰틀을 만들었답니다.

 

 

 

 

 

 

3 기본도형

기본 도형과 라운드조절만 이용하여 내용물에 해당하는 하드를 만들고, 과자나 아이스크림 패키지보면 뜯는 부분있잖아요. 그 디테일을 선으로 표현했어요. 복잡해보여도 만드는 과정은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4 텍스트배치

로고는 구글링했고, 폰트는 impact 등 기본폰트로 배치해줬어요. 느낌만 내는 거기때문에 디자인연습할 때는 굳이 똑같은 서체가 아니더라도 비슷한 느낌으로 찾아줘도 절반은 성공인 거 같습니다.

 

 

 

 

5 채색

핑크핑크하게 라인도 핑크계열로 통일해주고요 원래 패키지는 로즈느낌이 더 강한데 일러스트에서는 마젠타느낌에 더 가깝게 표현해봤어요 배색은 개취니까 이건 하고 싶은대로!

 

 

 

 

 

6 3D글자

CHILL OUT이란 글자는 3D효과를 준 뒤 선, 면으로 나누어 색생만 변경해주었는데요.

자세한 방법이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일러스트레이터로 만화같은 입체 글씨체 isometric 타이포 만들어보기

디자인연습 (18) 일러스트레이터로 만화같은 입체 글씨체 isometric 타이포 만들어보기 feat. 튜토리얼 평소에 튜토리얼을 검색하는 기준은 짧은 시간에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그런, 만들기는 쉽지만 꽤 괜..

9nyang.tistory.com

 

이번 포스팅은 모양을 일러스트레이터로 만드는 것과 채색단계까지 진행해봤습니다.

내일은 CHILL OUT 글자에 땡땡이패턴을 넣어볼건데요.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패턴만드는 방법플라스틱 텍스쳐를 합성해서 더욱 완성도 있는 결과물로 가져올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