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따/일러 스킬업

많이 쓰는 화살표 일러스트 이미지 모음 (AI파일공유)

by 9냥 2020. 4. 2.

디자인연습 (19)

많이 쓰는 화살표 일러스트 이미지 모음 (AI파일공유)

일러스트레이터 벡터 파일첨부

화살표 아이콘 이미지 모음

 

 

 

웹디자인에서 슬라이드나 랜딩페이지, 인터페이스 아이콘 등등에 굉장히 많이 쓰이는 모양 중 하나인 화살표입니다. PPT에서도 얼마든지 응용할 수 있을텐데요. 자주 사용하는 아이콘들은 만들어두고 필요할 때 꺼내쓰곤 하는데 심플한 모양의 화살표는 바로 만들어 쓰는게 더 쉽다고 느껴질 때도 있어요. 하지만 또 다양한 모양으로 변신이 가능하기도 하기 때문에 이번에 여러가지를 만들어서 다같이 공유해보려고 해요. PPT, 웹아이콘 등 다양하게 사용하세요!

 

많이 사용하지만 막상 찾으려고 하면 쉽게 찾을 수 없었던 기본 모양 화살표 일러스트 직접 따라해보기도 어렵지 않답니다! 기본도형 몇개만 만드는 과정을 알려드릴게요. 이것만 알고 있으면 여러분도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보실 수 있어요.

 

 

 

 

 

 


 

 

 

1 자로 잰 각진 스타일

심플한 선으로 만들어진 화살표모양으로, 두께에 변화만 줌으로써 여러 가지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예상하셨듯이 아래와 같이 매우 간단합니다. 

 

두번째 정정해요!! 45도로 회전...;

끝 부분을 직선으로 하느냐, 곡선으로 하느냐에 따라서 딱딱하고 부드러운 느낌으로 만들어 볼 수도 있어요. stroke pannel에서 두께와 단면, 모퉁이, 선 정렬을 여러개로 조합해보면서 디테일만 바꿔줘도 다른 느낌이 납니다. 기본 도형에서 여러 가지 스타일이 나올 수 있다는 얘기에요.

 

 

 

 

 

2 둥글둥글한 스타일

위 이미지에서 보라색은 면채움없이 선에만 색을 준 상태인데요. 우측으로 갈수록 스트로크 두께가 늘어납니다. 두께가 두꺼워질수록 면이 칠해지는 모습처럼 보여요. 이 상태에서 object > expand로 모양으로 변환시켜준 뒤 스트로크에 색을 넣어주면 파란색 화살표들처럼 변하겠죠!

 

처음에는 stroke로 만들어서 두께를 쉽게 주는 방법인데요. 작업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나머지 이미지들도 보시면 원이나 삼각형, 사각형, 기본 도형을 합쳐서 만든 것들이 대부분이에요. 선으로 시작해서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가지를 만들어 보다보면 독특한 일러스트가 나올 수 있어요.

 

 

 

화살표 일러스트 이미지 모음에 사용된 기본도형들입니다. 모두 이것들로 만들어졌어요. 마치 레고로 성도 만들고 괴물도 만들고 내집마련하듯이 일러스트레이터에서도 여러분들이 만들고 싶은 것은 모두 만들 수 있답니다! 

 

 

 

arrow.ai
0.36MB

공감과 댓글 미리 감사드려요! CS4버전 이상에서만 열립니다.

*개인 및 상업적 사용 오케이에요

*피땀눈물이기때문에 재배포 및 유료판매는 지양해주세요

*자유의지의 출처오픈은 환영이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