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따/포토샵 스킬업

무료숫자영어 폰트추천, 이벤트 배너디자인 잘 만드는법

by 9냥 2020. 7. 15.

 

무료숫자영어 폰트추천, 이벤트 배너디자인 잘 만드는법

 

 

완성

 

파격세일! 빅세일! 45%! 두둥  

말로는 하기 쉽지만 시각적으로 눈에 확 띄는 파격세일은 항상 숫자에 집중됩니다. 몇 퍼센트가 할인되는지 사람들이 가장 궁금하기 때문인데요.

디자인의 기초에는 가장 큰 것은 무조건 눈에 띈다가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눈에만 띈다고 해서 기억되는 건 아니죠

 

 

평범함 속에 디자이너의 센스를 살짝 녹여준다면 한번 더 눈이 가게 될 겁니다. 특히 이벤트 관련 배너디자인이 그럴텐데요. 잘 만드는 방법에 이 센스를 녹인다면 한번 더 돌아보게 되는 디자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실 거예요. 가장 쉬운 방법은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숫자에 약간의 변형을 넣어주는 겁니다.

 

 

 

 

이에 앞서 괜찮은 영문무료폰트 하나 추천드리고 갈게요

다폰트에서 회원가입없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BEBAS라는 폰트입니다. 세로로 길쭉한 비율에 영문폰트로 사용하기도 좋지만, 숫자 또한 심심하지않고 가독성 좋은 개성있는 폰트입니다. 게다가 상업적 사용도 가능한 100%무료이기때문에 저작권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기도 한 베이직한 산세리프폰트입니다. (다운로드는 다폰트에서 가능합니다)

 

 

심플하고 집중되는 제목체에 사용하기 좋고요. 부제목까지도 깔끔하게 사용가능한 모던한 스타일의 무료폰트입니다. 두께도 있어서 라인으로 사용해도 예쁘게 먹힙니다.

 

 

 


이 BEBAS폰트를 이용해 45%라는 글자에 약간의 변형을 줘볼건데요. 우선 45 숫자를 하나 만들고요.

5끝부분에 세일을 의미하는 밑을 향하는 화살표를 하나 만들어 줄 거예요. 사각형을 만들고

사각형에 화살표를 만들기 위한 패스를 3개 추가합니다. 아래이미지와 같이 가운데 하나 양쪽에 2개를 추가해주시고요.

꼭지점과 방향을 잘 이용하여 아래와 같은 화살표를 만듭니다. 그리고 숫자 5에 딱 맞게 잘 위치시켜주세요.

숫자와 화살표를 하나의 그룹안에 넣어 그룹레이어의 스타일에 컬러오버레이를 추가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그룹 내에 있는 모든 레이어들이 동일한 컬러로 한꺼번에 적용되는데요. 모양이나 텍스트레이어에 상관없이 한번에 색상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 기능입니다.

컬러오버레이 적용한 모습

 

 

완성

단순히 숫자만을 이용해 표현하는 것보다는 화살표를 일부분에 넣어줌으로써 세일이라는 느낌을 줄 수 있어요.

 

 

 

완성

6과 같이 곡선으로 이루어진 숫자에도 화살표 패스모양을 잘 맞게 만들어주면 자연스러운 느낌이 완성됩니다.

 

 

❤화살표 아이콘 만들기에 관심이 있다면

2020/06/12 - 쉽게 따라하는 일러스트레이터로 화살표만들기의 모든 것!! 한방에 정리

 

포토샵 레이어스타일에 관심이 있다면

2020/07/07 - 포토샵 골드 그라데이션 문자 잘 만드는법 이것만 알면 쉬워요!

2020/06/15 - 포토샵 목업로고에 유용한 레이어스타일 만들기

2020/06/10 - 많이 쓰는 포토샵 레이어스타일로 80년대 뉴레트로 네온그리드 아트 따라하기

2020/05/21 - 오레오 쿠키 광고처럼! 포토샵 레이어스타일 텍스트효과로 입체로고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