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따/포토샵 스킬업

포토샵으로 고퀄 스티커 만들기, 종이 접힌 효과 만드는법

by 9냥 2020. 7. 16.

 

포토샵으로 고퀄 스티커 만들기, 종이 접힌 효과 만드는법

 

 

 

 

 

요거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사용할 효과

-모양 툴

-그라데이션

 

원형의 패스 일부분을 수정하고, 레이어에 그라데이션을 입히는 효과를 가지고 스티커처럼 종이가 접힌 효과를 만들어봤어요. 웹디자인이나 그래픽디자인에서 이미지가 심심할 때 요런 효과를 추가해주면 한결 재미난 느낌을 낼 수 있거든요.

 

 

수정가능한 원 만들기

우선 이렇게 원을 하나 만들고, 원은 shape tool의 eclips로 만들어줍니다. 그래야 색을 바꾸기도 편리하고 패스의 수정도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날이 더우니 시원한 파란색으로 해주고요.

 

 

 

원 위에 포인트 2개 추가하기

접힌 부분을 만들기 위해서 원의 일부분을 잘라주었는데요. 자르는 방법은 접히는 부분에 패스 포인트를 추가하여 필요없는 포인트는 삭제해주는 겁니다. 동일선상에 있어야 깔끔하기 때문에 가이드선을 하나 만들어 준 후, 포인트를 2개 위아래에 추가해주면 되겠어요

 

 

접힌 종이 모양

이 부분은 새로 포인트를 추가해주어야 하는데요. 이전에 만들었던 원의 일부분을 잘라서 그대로 사용해도 되고, 새로 패스를 만들어도 됩니다. 아래처럼 곡선이 자연스럽게 만들어지도록 만들어주는데요. 말로 설명하긴 어렵고 아래 그림처럼 유사한 모양이 되도록 포인트의 선을 움직여줘야 해요

 

이렇게 alt키를 같이 사용하면서 한쪽만 각도조절이 가능하도록 패스를 만져주세요

 

 

 

그라데이션 입히기

스티커의 뒷배경이 되는 부분은 회색계열을 사용하여 가장 밝은 부분은 흰색이 되도록 하고, 3개정도의 회색으로 그라데이션을 주면 자연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레이어스타일에서 그라데이션의 색과 간격을 대략 맞춰주시면 됩니다. 가장 어두운 곳과 밝은 곳이 어딜지 생각하면 자연스러움 느낌이 납니다.

아래쪽에 위치한 스티커 부분은 접힌 부분의 그림자를 생각해서 가장 왼쪽은 어두운 파란색, 그 다음엔 밝은 파란색 이런 순으로 그라데이션 색을 입혀주어야 합니다. 접힌 느낌을 이렇게 색만 가지고 명암을 표현할 수가 있어요. 왼쪽 구부러진 느낌을 좀더 살리기 위해서는 그라데이션의 컬러들간의 간격을 좁게 하여 급격하게 종이가 접힌 느낌을 살릴수 있습니다.

 

스티커 위에 이제 일러스트나 글씨같은 것을 추가하면 완성입니다. 아래와 같은 효과는 오버레이를 줘서 밑바탕의 파란색이 비추도록 했어요.

완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