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따/일러 스킬업

디자인따라하기 야쿠르트 음료수 일러스트로 쉽게만드는 법

by 9냥 2020. 3. 24.

디자인연습 (10)

디자인따라하기 야쿠르트 음료수 일러스트로 쉽게만드는 법

feat. 한국야쿠르트 요구르트

 

 

 

완성작

여러분의 장운동은 안녕하신가요?

오늘은 뜬금없이 야쿠르트 일러스트로 돌아왔습니다. 어릴때 정말 많이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얼려서도 먹고, 얼려서 거꾸로도 먹고, 그냥도 먹고, 다섯개짜리 빨대에 꽂아서 한번에도 먹어보고, 30개짜리도 사서 하루에 2개씩도... 200억 유산균과 상관없이 그냥 맛있으니까 먹었던 것 같네요. 

이쯤되면 요쿠르트 귀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몇년 전 아예 거꾸로 먹을 수 있는 형태로 나와서 그동안 힘들게 이로 뜯어서 먹었던 나날들을 생각하며 눈물을 훔쳤던 기억이 나요.

나만 감탄했나요?

 

 

 

 


 

1 디자인 분해하기

 

출처 한국야쿠르트

요구르트는 한 손으로 잡기 좋은 앙증맞은 크기로 가운데 허리부분이 잘록해 손가락으로 잡기 좋은 형태이기도 한데요. 전체적으로 사각형과 원형으로 심플하게 형태를 잡을 수 있겠네요. 타이포가 많이 들어가지 않아 비교적 단순해서 야쿠르트 브랜드로고를 삽입하고 빨강,초록의 색을 잡아주면 될 것 같아요.

 

일러스트레이터에서 기본도형을 가지고 윤곽을 만들어볼게요! 

 

 

 

 

 

 

2 형태만들기

이렇게 사각형과 원형만으로 라인을 만들어봤는데요. 아직은 이렇다할 특징이 없는 모습이지만, 비율을 잘 맞춰주는 것만으로도 좋은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TIP 

밑바탕에 사진을 대고 그대로 그리면 원본 비율에 맞게 예쁘게 만들 수 있겠죠! 

 

 

 

 

 

 

 

3 형태 변형

효과 > 변형 > 돌출

 

가장 신경써야 할 부분은 요구르트 제품의 라인을 가장 잘 보여주는 잘록한 허리입니다. 대칭이 맞게 안쪽으로 넣어주기 위해서는 변형옵션(돌출)을 사용하면 되요. 

 

포토샵에서도 볼 수 있는 효과인데요. 돌출에서 [세로]에 체크하고, [구부리기]정도를 -60%으로 주니까 딱 맞아떨어지네요. 많은 분들이 제작과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추가해 본 샷입니다! 앞으로도 하나둘 추가해보도록 할게요

 

 

 

 

 

4 채색

요구르트하면 생각나는 빨강,초록,노랑주황으로 채색해줬어요. 일러스트 느낌을 더 내보기 위해서 라인은 빨강으로!

형태와 색만 완성되었는데도 벌써 느낌오시죠?!

 

 

 

 

 

 

5 디테일

 

 

이제 필요한 문구를 써주고요.

프로바이오틱스는 한쿡야구르트 / 티스토리블로그는 9냥좋아요구독

 

대망의 브랜드로고는 한국야쿠릍ㅡ의 웹사이트 상세페이지에 있는 상품설명고시를 참고해서 만들었어요. 평면과 입체에서의 디자인 왜곡에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일러스트에서는 거의 평면느낌이니까요. 요걸 참고해서 고대로 만들었습니다.

 

로고 역시 기본도형인 eclipse 두개를 겹쳐서 pathfinder로 요리조리 뿅 해갖고 만들었습니다. <야쿠르트>폰트는 HY헤드라인M과 유사해보입니다.

 

 

 

 

좀 밋밋한 거 같아서 매끈한 플라스틱 몸체를 표현하기 위해 반사광 추가!

완성

 

 

 

만든 모양 그대로 상하반전 시켜서 거꾸로 얼려먹는 야쿠르트도 만들어봤어요! 이거 한번도 안 먹어봤는데 아는 맛이겠지만 그래도 기분을 좀 내보고 싶군요. 올 여름 냉동실에 꽉꽉 쟁여놔 봐야겠어요

 

 

 

 

 

 

6 응용

 

 

 

이따가 점심 먹고 요구르트 한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