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따/일러 스킬업

블루보틀 콜드브루 캔커피 일러스트 만들어보기 초간단!

by 9냥 2020. 3. 27.

디자인연습 (15)

요구르트 음료수일러스트에 이어

블루보틀 콜드브루 캔커피 일러스트 만들어보기 초간단!

feat. blue bottle 블루보틀 콜드브루

 

 

 

 

완성작

 

요즘 사회적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집앞 카페에 가기도 꺼려지는 상황인데요. 재택근무가 늘어난 직장인들에게 여전히 필요한 건 커피수혈이 아닐까 하네요. 다들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집콕하면서 커피머신을 구매하신 분들도 계실테고, 원두를 정기배송 받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을 거 같아요. 프릳츠의 커피클럽이나, 펑크커피, 커피리브레 등등 이미 원두, 콜드브루 정기배송으로 이름을 알린 곳이 많아요. 그 중에서도 커피계의 애플이라는 블루보틀Blue Bottle 캔커피를 일러스트로 만들어볼게요

 

 

 


 

 

1 디자인해부

디자인은 사실 별거 없습니다. 꽤 심플하고.... 캔 재질과 블루컬러으로 '이게 커피라니?'생각이 들어요. 236ml에 생각보다 작아서 한모금 마시면 끝날 것 같은 사이즈에 심지어 가격은 비싸기까지 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호기심을 갖게 되는 패키지예요. 물론 브랜드네이밍도 한몫 하지만요.

 

 

2 쉐입 만들기

이번에도 역시나 기본도형으로 쉐입을 만들어줄 건데요. 지난번 야쿠르트와는 다르게 입체감을 더 살려서 만들어보려고 해요. 바닥 면을 직선이 아니라 약간 둥글게 만들어서 몸체가 통통하다는 느낌이 받을 수 있도록요. 실물도 통통, 뭉특한 느낌이에요. 노란색으로 칠하니까 바나나우유 먹고싶기도 하고.. 목욕탕도 가야할거 같고 의식의 흐름이 참 한국스럽

 

 

 

 

3 색상 + 텍스트 배치

블루보틀하면 파란색이니까 몸체도 푸른 색조의 회색계열을 입혔고요. 폰트는 제 마음대로 굵은 산세리프를 넣었어요. 그리고 곡선의 패스를 따라 패스문자도구 툴을 이용해 텍스트를 적어줍니다. 그래야 직선이 아닌 둥근 원형 몸통에 맞게 자연스럽게 올라가겠죠!

사실 이 단계에서는 색으로 명도, 채도만 잘 배치해줘도 비슷한 느낌을 낼 수 있어요!

 

 

 

그리고 로고는 구글링으로 가져왔고요. 일러스트에서 변형옵션의 부채꼴 효과로 캔커피를 둘러쌀 수 있도록 왜곡을 시켜줍니다. 아래와 같은 옵션으로 적용해줬고요. 가로로 늘어난 느낌이 있어 너비길이를 살짝 줄여줬습니다. 오가닉 스티커까지 붙여주면 그럴듯하게.. 완성! ㅋㅋㅋㅋㅋ 이번 거는 뭔가 스피드한데 대충만든 거 아녜요!!

 

 

 

 

 

 

 

그림자도 넣어보고요. 완성입니다!

여기서 입체감과 캔의 질감을 더 내고싶다면 그라데이션만 추가해주면 되요! 아래 이미지처럼요

 

 

 

 

 

 

 

 

 

Blue Bottle 생각보다 쉽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