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따/일러 스킬업

봄 벚꽃 일러스트 아이콘 만들어봤어요! 포토샵목업 무료다운로드도 올려요!

by 9냥 2020. 3. 21.

디자인연습 (9)

봄 벚꽃 일러스트 아이콘 만들어봤어요!

포토샵목업 무료다운로드도 올려요!

일러스트레이터로 꽃 아이콘 만들기

 

 

 

<완성작>

 

어느덧 봄이 성큼성큼! 롱패딩 다들 집어넣으셨죠?

아직 아침저녁으로 기온차가 있긴 하지만, 낮에는 너무 햇빛이 따뜻해서 나들이 가고 싶은 이 맘을 주체못해 코로나가 미울 뿐이네요. 매년 이맘때쯤이면 음악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던 노래들이 있었죠.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이나 10cm의 봄이 좋냐, 아이유의 봄사랑벚꽃말고 등등 이밖에도 봄하면 떠오르는 음악들이 참 많은데, 올해는 코로나 탓인지 많은 분들이 이 계절을 즐기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벚꽃축제들도 줄줄이 취소되고 춘곤증과 함께 우울감도 찾아오는 것 같은데요.

꽃놀이 대신할 짤....ㅠㅠ

저와 같은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되어서 이 마음을 조금이라도 달래보고자 벚꽃으로 아이콘을 만들어 보았어요! 하나의 기본형태에서 응용해서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어 볼텐데요. 그 과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팁들을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디자인 분해

벚꽃하면 끝부분이 굴곡진 꽃잎모양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안쪽에 수술과 암술을 넣어주면 좀더 디테일한 꽃모양이 완성되요. 기본도형인 원형에서 시작해서 패스로 요리조리 변형을 주면 만들 수 있어요! 이게 꼭 정답은 아니지만 저만의 방법을 공유해요!

 

제작 과정

일러스트레이터의 패스 툴에서 고정점도구(단축키 shift+C)를 이용하면 편리한데요. 곡선을 직선으로 만들어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기본도형인 원형(1)에서 꾹 한번 눌러주기만 하면 (2)이 됩니다. 그리고 패스의 길이를 늘리면서 모양을 잡아줘요(3) 이를 복사해서 모양을 겹쳐준 후(4) 패스파인더로 합쳐주면 꽃잎이 완성입니다(5) 동일한 모양을 복사해서 사이즈를 줄여주면 안쪽 꽃잎모양도 만들 수 있어요(6)

 

 

 

이 방법이 어려우시다면 제가 올려드린 이미지를 그대로 패스툴로 따서 사용하셔도 되요! 이제 하나가 완성되었으니 복사해서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잎이 모두 5개니 360도를 5로 나누어서 회전시켜주면 온전한 꽃모양이 나오겠죠!

 

  TIP! 

암산이 어려울 땐 계산식을 그대로 쓰면 알아서 계산해줘요. 예: 360/5

 

 

 

 

완성!

만개!

성공적!

로맨틱?

 

응용해보자

같은 방식으로 모양과 색을 달리하면서 여러가지 형태로 응용이 가능합니다. 라인에만 색을 줘도 좋고, 라인의 일부를 자르면 또다른 느낌이 나요. 색과 조합만 다르게 했는데도 꽤 풍부해보이지 않나요?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해볼까요?

 

 

 

 

 

 

 

내 디자인 업그레이드

아이콘 만드는 것에서 그치지 말고 실제 제품디자이너가 된 것처럼 포토샵 목업에 적용해보세요! 

 

 

 

커피컵 목업은 아래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coffee cup mockup

Simple paper coffee cup mockup PSD with changeable background that you can use to display your design in style! elements are separated via smart object.  

www.designlaz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