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따/일러 스킬업

쉽게따라하는 일러스트레이터 와이파이 WIFI 아이콘 일러스트 만들기

by 9냥 2020. 9. 25.

디자인연습

쉽게따라하는 일러스트레이터 와이파이 WIFI 아이콘 일러스트 만들기

 

 

 

버스, 지하철 등 공공장소에서 공공와이파이를 심심찮게 보곤 하는데요. 보이기에는 굉장히 단순해 보이는 모양이지만 사각형도 기본도형도 아니기 때문에 막상 일러스트레이터로 제작하려고 한다면, 어떻게 만들지? 생각이 드는 와이파이 아이콘입니다. 그래서 일정한 간격으로 깔끔하고 딱 떨어지는 느낌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지난 번 포스팅에서 사용했었던 효과 > 왜곡과 변형 > 변형 을 이용하여 만들어볼텐데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먼저 읽고 오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아래 일러스트도 분리수거 모양을 하나만 만들어 일정 각도로 복제하여 순환되도록 표현한 방식이거든요. 리사이클 아이콘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되실 거예요.

 

 

분리수거 리사이클 아이콘 일러스트레이터로 쉽게 만들기

디자인연습 분리수거 리사이클Recycle 아이콘 일러스트레이터로 쉽게 만들기 재활용품 사용과 일회용품 줄이기는 매년 화두가 되곤 했는데요. 스타벅스 등 프랜차이즈 카페들에서도 일회용 컵사

9nyang.tistory.com

 

 

 

 

와이파이의 특징인 원의 1/4 라운드를 그려야 합니다. 원을 그린 다음에 1/4만 남기고 다른 부분을 지워서 만드는 방법도 있지만, 이거는 손이 많이 가는 방법이죠. 다행히도 일러스트레이터에서는 기본 툴에 '호arc'가 있어요. 툴을 클릭하고 빈 화면에 드래그하면 길이와 크기를 지정할 수 있는데요. 하나를 그려서 모양을 확인합니다.

 

 

와이파이 표시를 하기위해 적당한 두께가 필요하니, 획의 두께는 10포인트 정도로 주도록 할게요. 그리고 모양을 회전시켜 윗부분이 둥글도록 만들어 줍니다.

 

 

 

이 상태에서 효과 > 왜곡&변형 > 변형효과에 들어가면, 내가 선택한 모양과 동일한 모양을 복제할 수 있는데요. 이때, 각도나 위치, 크기 등을 디테일하게 조정할 수 있어요. 이 기능을 이용하여 하나의 사본을 만듭니다.

아래쪽으로 22px을 이동해주고, 맨 위에 있는 호의 크기보다는 작게 만들어줍니다. 가로, 세로를 80%크기로 줄여서 하나를 복제해 주었어요. 그리고 모양을 확장해서 두 개의 선을 분리시켜준 다음

 

 

 

마찬가지로 변형 효과를 이용해 아래쪽에 하나 더 복사를 해줍니다. 이전에는 80%정도였으면 그 하위 모양은 70%정도로 조금 더 작아집니다.

 

 

이렇게 호를 2~3개만 그리면 되기 때문에 깔끔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아래쪽에 조그만 동그라미를 하나 그려넣어서 완성시킵니다. 이때 선의 두께를 조절해도 되고, 선의 획 끝부분에 라운드를 줘서 여러가지 모양으로 응용할 수 있습니다. 또, 핸드폰이나 모니터, 디지털 기기 등 다른 일러스트와 함께 섞어서 사용한다면 더 좋겠죠.

 

 

이상 쉽게 따라하는 와이파이WIFI 아이콘 일러스트 만들기였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