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따/일러 스킬업

꽃 일러스트 쉽게 따라하는 꽃잎 예쁘게 만드는법

by 9냥 2020. 9. 29.

디자인연습

꽃 일러스트 쉽게 따라하는 꽃잎 예쁘게 만드는법

 

완성

 

 

오늘 아침에 저희 동네 언덕에 코스모스가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모습을 봤는데요.형형색색의 꽃들이 넓은 면적에 피어있는게 꽃향기도 나고 하늘도 좋고 기분이 좋더라고요. 그 느낌 그대로 담아서 오늘 포스팅은 꽃 일러스트입니다. 코스모스는 아니지만요. 우리가 꽃하면 쉽게 생각할 수 있는 모양이잖아요? 

 

꽃잎이 대칭을 이루며 360도로 피어있는 그런 형상을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만들어볼건데요. 변형이라는 효과를 이용해서 쉽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동일한 방법이 아래 분리수거 리사이클 아이콘 만들기에서도 사용되었으니까요 관심있으시다면 아래 포스팅도 참고해주세요!

 

분리수거 리사이클 아이콘 일러스트레이터로 쉽게 만들기

디자인연습 분리수거 리사이클Recycle 아이콘 일러스트레이터로 쉽게 만들기 재활용품 사용과 일회용품 줄이기는 매년 화두가 되곤 했는데요. 스타벅스 등 프랜차이즈 카페들에서도 일회용 컵사

9nyang.tistory.com

 

 

 

라운드사각형을 이용해서 잎을 만들건데요.

아래부분의 라운드는 0으로 만들어준 후, 길이를 짧게 수정해줍니다. 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 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 할 때 하나씩 뜯는 그 꽃잎을 만들기 위해서요. 나중에 모양은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략 요런 모습으로 만들면 됩니다.

 

 

수술같은 느낌으로 가운데에 선도 하나 그려주고요. 이렇게하면 준비는 끝입니다.

이거를 가지고 8개를 복사해서 360도 깔아주면 금방 꽃의 모양이 완성돼요.

 

 

효과 Effects > 왜곡과 변형 Distort&Transform > 변형 Transform

리사이클 아이콘을 만들었을 때와 동일하게 각도와 기준점을 설정해서 만들어주는 겁니다. 여기서 저는,

사본은 8개, 각도는 45도(360/8), 기준점은 모양은 가운데하단으로 지정해주었더니 미리보기에는 위와 같은 모습으로 표현되는군요.

 

 

 

가운데에 원을 넣어봅니다. 그런데 모양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는군요. 잎들이 엉성하게 겹쳐있는 모습들도 그렇고 너비의 길이를 좀 줄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처음에 만들었던 잎을 더블클릭하여 수정모드로 들어갑니다.

 

 

아래쪽을 좀더 줄여야겠어요

 

 

꽃잎모양들은 모두 연결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최초의 하나만 모양을 수정해줘도 나머지 7개는 자동으로 모양변형이 되기 때문에 이 '변형'효과가 매우 유용한 이유가 이때문입니다. 꽃이든 리사이클 아이콘이든 동일한 모양으로 360도 원을 그리며 순환하는 구조를 가진 일러스트를 만들때 수정도 쉽고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수있는 기능입니다.

 

 

 

줄기도 그려주고요

 

 

잎사귀 만드는법은

1 원을 그려서

2 shift+C를 눌러 위아래 패스를 한번 클릭

3 너비의 길이를 줄여줍니다

 

 

 

어때요?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은거 같죠?

이렇게 꽃모양을 복사해서 동일하게 나열하면 꽃밭도 만들수 있고요. 패턴으로 활용할 수도 있겠죠! 여러분만의 예쁜 꽃 일러스트를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