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따/일러 스킬업

분리수거 리사이클 아이콘 응용편 (재활용봉투 일러스트 만들기)

by 9냥 2020. 9. 23.

디자인연습

분리수거 리사이클 아이콘 응용편 (재활용봉투 일러스트 만들기)

 

 

 

분리수거 리사이클 아이콘 일러스트레이터로 쉽게 만들기

디자인연습 분리수거 리사이클Recycle 아이콘 일러스트레이터로 쉽게 만들기 재활용품 사용과 일회용품 줄이기는 매년 화두가 되곤 했는데요. 스타벅스 등 프랜차이즈 카페들에서도 일회용 컵사

9nyang.tistory.com

지난 포스팅에서는 삼각형을 이루는 화살표모양으로 된 리사이클 아이콘을 만들어봤는데요. 일러스트레이터의 기능은 변형효과 중 하나를 이용하여 손쉽게 복제하여 만들어봤습니다. 리사이클 재활용 아이콘 만드는법이 궁금하신 분은 위 포스팅을 먼저 확인해주시고요!

 

이번에는 재활용봉투 아이콘을 만드는 법인데요.

봉투 모양이 될 사각형을 만든 후,

핑킹가위로 자른 듯한 느낌을 주기 위하여 상단에 두꺼운 선을 하나 그려줍니다. 이 선을 선택하여 효과 > 왜곡과변형 > 지그재그로 들어가서 크기와 선분별 이랑, 매끄럽게를 선택하여 물결무늬로 만들어줍니다. 옵션을 조절하여 뾰족뾰족한 모양을 만들 수도 있고, 이랑의 갯수나 물결의 폭 높이등을 픽셀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선으로 남아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확장시켜서 면으로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아래 노란색부분 모두 선택하여 하나의 모양으로 될 수 있도록 합치기를 해주는 거죠. 그래야 다음 단계에서 면 분할 할 때 편리합니다.

 

 

봉투의 그림자 부분이 될 부분을 사각형으로 만들어서 shift+M을 누르고 불필요한 부분은 제거, 합칠 부분은 하나의 모양으로 합쳐줍니다.

 

지금까지 사용된 효과는 지그재그, 합치기, 빼기 요정도인데요.

 

 

사실 여기까지 만들면 완성입니다. 이 봉투 위에 재활용 리사이클 아이콘을 딱 올려주기만 하면 되죠. 지난 시간 포스팅에서 제작했던 일러스트를 불러와서 얹어주었습니다.

 

 

색깔도 재생지같은 느낌으로 바꿔주고요. 약간의 꾸밈 요소를 넣어 디자인해 줍니다. 이때 좀 심심한 것 같아서요. 하나 더 추가해 볼게요.

 

 

필터 > 왜곡과 변형 > 자유 왜곡 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모든 요소를 선택한 후 자유 왜곡을 누르면 위 화면과 같이 라인으로 일러스트가 보입니다. 이미지가 사각형으로 인식되었기 때문에 각ㄱ 꼭지점을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하여 원근감을 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저는 상단 부분만 살짝 안쪽으로 이동하여 이미지를 수정해볼게요.

 

 

완성된 일러스트이미지를 원 안에 클리핑마스크하여 넣으면 끝!

 

 

 

 

쓰레기통이나 종량제봉투 등 다른 일러스트 이미지를 활용하여 응용해보세요! 이상 일러스트레이터로 재활용 리사이클 아이콘 만들기 응용편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