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따/일러 스킬업

추석 한가위 명절 인사 보름달 일러스트 이미지 만들기

by 9냥 2020. 9. 28.

디자인연습

추석 한가위 명절 인사 보름달 일러스트 이미지 만들기

 

 

 

이제 며칠 안 있으면 한가위네요.

이번 명절은 코로나19로 인해 고향에 가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 같은데요. 더구나 직접 인사가 어렵기 때문에 가족이나 지인들의 안부를 물을 때 언택트 방법을 가장 많이 사용하실 것 같아요. 전화를 하거나 톡으로 이미지를 보내거나 하는 방식을 가장 많이 사용하시겠죠?

 

우리 명절 추석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달과 방아찧는 토끼들이 아닐까 싶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초보자분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보름달 일러스트를 가져왔습니다! 그림으로 그리려고 하면 정원의 보름달을 노란색 원으로만 표현해도 되긴 하지만, 뭔가 심심하잖아요? 그래서 심플하지만 예쁜 일러스트처럼 보일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보름달 일러스트 만드는법

우선 원을 그려주시고요.

툴에서 원모양을 눌러 shift와 함께 원을 그리면 정원이 완성됩니다.

 

 

 

그리고 그보다 더 밝은 색상으로 작은 원들을 그려주시고요.

우리가 육안으로도 가능하지만 실제 달의 표면은 여러가지 무늬가 있죠. 달에도 바다, 산 등으로 표현되는 지형들이 존재하기 때문인데요. 그 부분을 표현을 해주는 겁니다. 심심할 수 있는 달의 이미지에 디테일을 추가해주는 것이에요

 

 

라운드 사각형 두개를 크로스하면 십자가 모양도 추가해주고요.

 

 

 

요렇게 하면 달의 표면과 함께 보름달은 완성입니다.

 

 

 

여기에 하나만 더 추가해볼게요. 원을 두 개를 복사하여 초승달 모양이 생기게 위치를 이동시켜 준다음에 

 

 

패스파인더로 모양을 제거해줍니다. 구분하기 쉽게 녹색으로 칠했는데요. 이걸로 달에 입체감을 줄 거예요.

 

 

 

검은색으로 변경한 다음 투명도 탭에서 곱하기 모드로 변경하고, 불투명도는 20%정도로 줍니다. 

 

 

 

노란색으로 색만 바꾸면 이렇게 보름달이 완성입니다. 주변에 아우터그로우까지 추가하면 빛이 나는 걸 표현할 수 있겠죠!

 

 

 

 

 

2 초승달 만드는 법

 

이번에는 초승달도 만들어볼게요.

앞에서 만들었던 초승달 모양만들기를 똑같이 만들어줍니다. 두 개의 원을 적절하게 겹친 후 패스파인더를 이용해 초승달 모양을 만들 수 있고요

 

 

이번에는 끝부분을 살짝 라운드지게 부드러운 바나나빵 같은 느낌의 달을 만들어요. 배고파서 그런 건 아니고요.

 

 

역시 같은 방법으로 패스파인더를 이용해 그림자부분을 만들어주세요. 뒷부분에 구름도 추가해보았어요.

 

 

그리고 노란색보다 살짝 어두운 컬러를 사용해 역시 표면에 무늬를 살려주는 겁니다. 살짝 치즈같아 보이기도 하는데 밋밋한 느낌보다는 좋은 거 같아요.

 

 

어때요? 보름달, 초승달, 달 만들기 어렵지 않죠? 반달은 오히려 원을 그리고 절반으로 나누면 되니까 별다른 설명은 필요하지 않을 것 같네요.

 

 

이번 추석에 직접 손수 만든 일러스트로 친지, 지인분들께 안부를 물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