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따/일러 스킬업

인스타그램 스토리 집콕챌린지 STAY HOME아이콘 일러스트 (feat.Merry추석)

by 9냥 2020. 9. 24.

디자인연습

인스타그램 스토리 집콕챌린지 STAY HOME아이콘 일러스트

Merry추석!!

 

 

 

요거 만들어볼게요!!

 

이제 다음주면 한가위가 다가오네요.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분들이 고향에 가지 못하고 집콕하는 일상생활을 지내게 되실 것 같네요 ㅠ 매번 귀향길에 이용하는 코레일 추석열차도 창가쪽만 예약이 가능해 좌석이 절반으로 줄었기 때문에 자차가 없으신 분들은 더욱이 이동하기가 힘들어졌는데요. 하지만 명절만큼 사람이 많이 이동하는 때일수록 더욱 조심하여 하루빨리 코로나를 이겨낼 수 있기를 희망하며!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사용되는 STAY HOME, 집콕 챌린지 아이콘 일러스트를 만들어보도록 할게요. 약간의 꼼수를 이용하여 스티커를 만들어볼텐데요. 따라오시죠!

 

 

 

 

가장 만들기 쉬운 하트를 우선 만들어봅니다. 필요한 준비물은 45도의 라운드사각형 2개!

 

지난 번 포스팅때에도 한 번, 일러스트레이터로 하트만들기의 모든 것을 보여드렸었어요. 좌우대칭으로 예쁘게 하트만드는 법, 여러 가지를 알려드리고 있으니 아래 포스팅도 꼭꼭 읽어보셔요. 초보자분들도 1분만에 따라하실 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로 패스없이 하트 쉽게 만드는 방법들

디자인연습 (27)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로 패스없이 하트 쉽게 만드는 방법들 feat. 구독 좋아요 신기술 가져와봤습니다. GIF로 제목 적어서 시선끄는 신기술이요🤣 (...) 블로그 시작한지 한달

9nyang.tistory.com

 

 

이 두개를 서로 이렇게 겹치기만 하면 하트 완성입니다. 5초만에 끝이죠?

두개를 드래그하여 선택한 후 패스파인더로 모양합치기를 해주세요.

 

 

 

그리고 면은 없애고, 획을 5포인트로 지정해준 다음 모퉁이는 라운드로 해주세요.

 

 

 

집콕 아이콘에 들어가는 집모양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지붕과 창문, 굴뚝을 그려줍니다. 요즘같은 때 굴뚝있는 집은 많이 없지만, 저걸 왠지 그려줘야 포근한 집 느낌이 나는 거 같아요. 선과 면 등을 이용해 라운드 느낌을 살려 그려주세요. 

 

지붕은 45도로 패스를 이용해 그려주고, 획의 끝부분을 라운드시켜주었고요. 굴뚝은 사각형을 변형하여 만들고, 창문은 약간 라운드있는 사각형으로 그려 통일감을 줍니다.

 

 

 

이제 지붕과 하트 사이에 간격을 만들어줘야 하는데요.

하트에서 일부 패스를 지워서 만들어도 되지만, 저는 지붕모양 자체에 흰색 획을 추가하여 눈속임으로 마치 하트가 끊어진 것처럼 보이도록 하였씁니다. 지붕모양의 획에 또 획을 주기위해서는 우선, 모양 확장을 하여 선을 면으로 만들어주고요. 그 이후에 면으로 된 지붕 모양에 흰색 획을 추가해 주면 완성입니다.

 

 

하트에도 마찬가지로 흰색 스트로크를 추가해주고, 바탕이 되는 라운드 사각형을 이용해 스티커의 전체적인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집콕 텍스트를 입력하고

 

 

아이콘에 그라디언트를 넣어주면 완성! 참 쉽죠? 

올 추석도 집에서 안전하게 명절을 보내며 가족들과 오순도순 잘 보내시고요! 한가위만 같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