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따/일러 스킬업

분리수거 리사이클 아이콘 일러스트레이터로 쉽게 만들기

by 9냥 2020. 9. 22.

디자인연습

분리수거 리사이클Recycle 아이콘 일러스트레이터로 쉽게 만들기

 

 

 

 

 

재활용품 사용과 일회용품 줄이기는 매년 화두가 되곤 했는데요.

스타벅스 등 프랜차이즈 카페들에서도 일회용 컵사용을 줄이고자 매장에서는 다회용 컵을 사용하거나 개인용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기도 했죠. 올해는 특히나 코로나19로 인해 배달음식, 포장음식을 접할 기회가 많아지면서 플라스틱과 같은 일회용품 사용의 빈도가 더욱 늘어나지 않았나 싶습니다. 언택트에 맞는 사용을 하고 있는 것이긴 하지만, 처치곤란 늘어나는 플라스틱과 같은 재질의 사용을 줄이려는 노력은 항상 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시간은 리사이클 아이콘을 일러스트레이터로 매우 쉽게! 만들어보는 강좌를 가져왔습니다. 과제나 여기저기 프로젝트에서 종종 사용되는 분리수거 아이콘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자연보호, 지구사랑 등 일회용품 사용 자제에 따른 사회적인 인식이 필요한 때이기도 한 것 같네요.

 

 

 

적당한 사이즈의 막대바를 하나 그려요

 

 

회전툴을 이용하여 60도로 회전합니다

 

 

세로로 반사시켜 복사버튼을 누르면, 기존 모양은 그대로 유지되면서 세로로 반사되는 모양이 생성됩니다.

우클릭 > 변형Transform > 반사Reflect > 세로축 > "복사" 클릭

 

 

이 상태에서 아래부분만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정가운데에 선을 하나 그려주세요.

shift+M(도형구성도구)을 눌러 불필요한 부분은 제거해주고, 아래 모양은 합쳐줍니다.

 

 

일러스트레이터의 도형구성도구 사용법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일러스트레이터 예제로 쉽게따라하는 빛의 3원색, 색상환 만들기

일러스트레이터 예제로 쉽게따라하는 빛의 3원색, 색상환 만들기 구글링으로 빛의 삼원색을 검색하면 무수히도 많은 그래픽이 나오죠. 일러스트레이터에서는 이 모양을 정말 쉽게 만들 수

9nyang.tistory.com

 

 

직접선택툴을 이용하여 뒤쪽 부분만 라운드를 그려주세요

 

 

펜 툴로 새로운 선을 그려줍니다. 화살표가 구부러지는 모양을 표현하기 위한 과정이에요

 

 

shift+M을 눌러 필요한 부분끼리 합쳐주세요. 구분을 위해서 색을 달리 칠해줍니다. 거의 다 완성되었어요!!

 

 

펜 툴로 화살표를 추가해서 그려주고요. 모서리에 라운딩을 줘서 조금 부드러운 느낌으로 제작하고자 합니다.

 

이렇게 기본 모양이 완성되었는데요.

이제 이거를 복사해서 동일한 각도로 배치시켜야 합니다. 하나하나 복제해서 회전시킬 수도 있지만, 정확한 각도를 맞추는게 다소 번거롭기도 해서 우리는 변형효과라는 것을 이용해 볼 거예요!

 

 

 

모양을 선택하고 필터 > 변형&왜곡 Transform&distort > 변형 효과Transform

회전 각도는 120도, 사본은 2개, 그리고 이때 중요한 건 복제를 하는 기준인데요. 사본옵션 좌측에 9개의 사각형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8번째에 해당하는 하단 가운데 사각형을 클릭하면 여기를 기준으로 2개의 도형이 120도 각도로 회전이 됩니다. 이제 리사이클 모양이 거의 완성되는 것 같은데요.

 

하지만 미리보기로 보니 약간 핀트가 어긋나 보이죠?

 

 

이동 옵션에서 가로, 세로를 적절하게 수치를 주면서 일러스트 모양을 만들어주면 됩니다. 눈대중이긴 하지만 제법 예쁘게 들어맞아요.

 

 

완성입니다!

아주 쉽게 빠르게 분리수거 리사이클 아이콘이 만들어졌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