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따/포토샵 스킬업

시선을 사로잡는 3D PPT 인포그래픽 소스를 포토샵으로 만들어보기

by 9냥 2020. 6. 1.

디자인연습 (55)

시선을 사로잡는 3D PPT 인포그래픽 소스를 포토샵으로 만들어보기

 

 

학교나 직장에서 PPT를 만들 때 텍스트, 이미지, 도표 등 다양한 요소를 사용하죠! 이를 활용하는 이유는 시선을 사로잡고 주목도 있는 성공적인 발표를 위한 필수적인 요소이기도 하는데요. 남과는 다르게 하지만 과하지 않으면서 핵심을 딱 짚어주는 자료를 만드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인포그래픽은 수치를 비교하여 나타낼 때 많이 사용하기도 하죠. 막대바, 벤다이어그램 등등 표를 만드는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기본적인 도표는 읽히기 쉽지만 익숙한 만큼 쉽게 흥미를 잃어버리기도 해요. 

 

오늘은 여기저기 활용가능하고 또 포토샵 연습도 동시에 가능한 인포그래픽을 가져왔어요. 프리픽 사이트에서 참고자료를 검색해 그와 유사하게 만들어 보았고요. 단시간에 높은 효과를 낼 수 있는 입체적인 3D 인포그래픽을 만들어 볼게요!

 

등축도법을 이용하여 육면체를 만들어볼 건데요. 아이소메트릭(등축도법)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포스팅도 도움이 되실 거예요

 

2020/04/01 - 일러스트레이터로 만화같은 입체 글씨체 isometric 타이포 만들어보기

 

일러스트레이터로 만화같은 입체 글씨체 isometric 타이포 만들어보기

디자인연습 (18) 일러스트레이터로 만화같은 입체 글씨체 isometric 타이포 만들어보기 feat. 튜토리얼 평소에 튜토리얼을 검색하는 기준은 짧은 시간에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그런, 만들기는 쉽

9nyang.tistory.com

 

 

 

 


 

사각형을 하나 만들고 90도로 회전시켜서 상하의 길이를 줄여줍니다. 좌우 길이와 각도가 동일해 등축도법(아이소메트릭) 효과의 다이아몬드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게 육면체의 윗면이 될텐데요.

 

이때 상하 길이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런 느낌만 낼 것이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를 입력할 필요도 없습니다. 또 완성된 후에도 패스로 쉽게 수정가능합니다.

 

 

육면체의 옆면은 이렇게 만들었어요. 윗면 너비의 절반크기로 사각형을 만들고 이때 높이는 임의입니다. 여기서 ctrl+T 자유변형을 통해 아주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아래 gif는 자유변형 후 위로 그대로 올려주는 영상입니다. 눈대중으로 다이아몬드의 변에 맞게 모양변형을 주는 거예요

 

 

 

반대쪽 면은 복사해서 좌우반전만 하면 육면체가 매우 쉽게 완성됩니다. 육면체의 세 면 보두 shape tool로 만들었기 때문에 패스만 이동하면 높이나 너비를 자유롭게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레이어도 옆면을 만들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ctrl+T 자유변형으로 변형해 주면 됩니다. 주변 선들을 기준으로 자유변형 시켜주면 자연스럽게 딱 들어맞게 됩니다.

 

 

하나만 만들어두면 이를 복사해서 레이어 정리만 잘 해 주시면 돼요. 층층이 쌓여있는 느낌으로 겹쳐주고, 투명도를 85%정도 준 상태입니다. 여기서 투명도를 주는 이유는 여러 색을 사용했어도 서로 잘 어울리고 답답해 보이지 않는 기능을 해줍니다.

 

 

자연스러운 입체느낌을 살리기 위해서 중간에 그림자를 추가해주면 더욱 완성도 있어 보여요. 디테일을 더 추가하자면 그림자의 색깔까지 주변 컬러에 맞춰 만들어주시면 더욱 자연스럽습니다.

 

이제 이렇게 완성된 인포그픽을 아래와 같이 응용하시면 되는데요. 컬러와 숫자에 맞춰 각 해당 내용들에 부가설명만 추가해주면 눈에 띄는 디자인 완성입니다! 계층구조를 나타내는 정보를 표현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완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