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따/포토샵 스킬업

포토샵으로 예쁜디자인 덕테이프 목업mock up 만들기

by 9냥 2020. 5. 26.

디자인연습 (52)

포토샵으로 예쁜디자인 덕테이프 목업mock up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원에서나 쓸 법한 그런 예쁜 리본이 생각나는 디자인을 가져와봤어요. 사실 덕테이프라고 생각하고 만들었는데 테이프보다는 반질반질한 텍스처가 화원리본을 떠올리게 했다는 건 비밀이구요.

 

가끔 제품을 생산하기 전에 목업을 통해서 어떤 느낌인지 살펴보곤 하잖아요? 요즘은 세포마켓도 활성화가 되고 있고, 개인 단위로 샵운영하시는 분들도 계실테고 이런 목업mock up들이 가끔 필요할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시간은 덕테이프를 기본베이스로 디자인 테이프 목업을 만드는 포토샵 튜토리얼을 가져와봤습니다.

 

제작과정은 기본 도형을 만들어서 그림자와 질감을 입히는 정도고요. 테이프 디자인을 수정하기 쉽도록 하는 포토샵만의 특별한 기능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기타 다른 문서 목업mock up이 필요하시거나 직접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포스팅 보시고 구독공감을 눌러주시면 포토샵 스킬이 +1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포토샵 목업mockup 직접 만들어보기, 고퀄리티 디자인 팁 드림

디자인연습 (3) 한번 만들어두면 유용하게 쓰일 포토샵 목업 mockup 어렵지 않아요 쉽지도 않아요 편지봉투,명함,스티커,종이봉투 있어보이는 것 디자인에서 있어보이는 것은 무얼 어떻게 추가하�

9nyang.tistory.com

 

 

 

1 테이프 모양만들기

 

처음 단계부터 막히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아요. 패스 툴을 이용해서 테이프 모양을 만들어줘야 하거든요. 이 과정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은 실제 테이프를 사진으로 찍어서 모양따라 그대로 따라그리시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굴러갈 듯 말듯 밀당하는 테이프의 자태를 선택했어요. 내부도 볼 수 있고 테이프의 앞뒤면도 동시에 확인이 가능한 각도예요! 위 이미지처럼 부위별로 나누어서 만들면 됩니다. 각각 색을 다르게 칠해놓은 상태고요.

 

 

 

 

2 테이프 디자인

 

저는 덕테이프보다는 하나씩 떼어쓰는 스티커형식으로 제작했어요. 저 위에 보이는 꽃모양을 스티커로 만들건데요.

대략 모양과 디자인을 마치며 레이어에서 우클릭하여 Convert to Smart Object해주세요. 스마트오브젝트로 변형하면 이미지를 변경했을 때도 원본은 그대로 유지되는 기능입니다. 

 

 

꼭꼭! 스마트오브젝트로 변경 후 테이프 위에 잘 안착되도록 모양을 잡아주면 됩니다.

이렇게요!

 

테이프 안쪽 부분도 역시 디자인 후 > 스마트오브젝트로 변환 > 모양에 맞게 변형

 

 

 

 

3 그림자로 입체감주기

 

이미지에 표시한 부분에 그림자를 넣어주세요. 저는 레이어스타일의 그라디언트맵을 이용해 적용시켜 주었어요. 그림자만 넣었는데 벌써 진짜같은 느낌이 나는 것 같아요 두근두근

 

 

 

 

4 실제 같은 재질입히기

 

테이프가 좀 밋밋한거 같아 add noise로 반짝반짝한 느낌을 살려줬어요. 

요기 요기

잘 티가 안나는 것 같지만 완성되면 달라집니다

 

 

5 광택살리는 하이라이트

 

마지막으로 더 돋보이기 위한 하이라이트 효과를 줬어요. 입체감도 살고 테이프 재질의 광택감도 살리는 마지막 단계입니다. 

 

 

6 완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