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스모음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완전무료 어비폰트 추천

by 9냥 2020. 5. 28.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완전무료 어비폰트 추천!!!

 

 

 

오늘은 영상하나로 시작할까 합니다. 어비폰트라고 들어보셨나요?

무료폰트를 배포하는 사이트 중에서 꽤 유명해서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을텐데요. 왜냐하면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이 저작권에서 자유롭게 폰트를 사용하여 창작물을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매우 유용한 폰트를 모아놓은 사이트 이기 때문입니다.

 

 

 

 

어비폰트 : 저작권 무료 폰트

저작권 무료 폰트 끝판왕 by 어비

uhbeefont.com

 

영상의 주인공은 루루체체 폰트의 아버지 어비님입니다. 굉장히 많은 수의 글꼴들을 제작해주셨으며 많은 분들이 함께 하신 것 같아요. 링크 타고 들어가시면 심플한 사이트에 영상 하나와 아래 폰트사용설명서, 그리고 하단 스크롤에 엄청난 양의 무료폰트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개성넘치는 손글씨들이 다양해서 유투브 자막으로도 활용하기 너무 좋을 것 같고요. 블로그 썸네일이나 이미지 등을 만들 때 다양하게 활용가능하도록 도움을 주신 어비님이십니다! 

 

 

 

위에 적혀있는 것처럼 상업적 용도로 당연히 무료이며, 변형 사용해도 된다 명시되어 있는데요.

이쯤되면 크리에이터 중의 천사가 아니실까 생각될 정도예요! 심지어 인쇄,교육, 로고, 방송 등등 모든 매체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순히 이 분이 원하시는 건 본인의 유튜브 채널 구독과 함께 어디에 사용했는지만 알려달라. 이 정도입니다.

 

심플한 명조체나 고딕체보다 개성있는 폰트가 필요할 때도 있는데 직접 손으로 쓴 듯한 느낌이 많아서 괜찮은 폰트를 얻어갈 수 있을 거 같아요. 구독자 여러분들도 마음에 드는 글꼴 하나씩 가져가셨으면 좋겠네요!!

 

 

손맛이 살아있는 폰트들!

폰트를 만드는 과정이 쉽지 않을텐데, 심지어 이렇게 다양하고 많은 예쁜 폰트를 배포해주심에도 불구하고 재능나눔을 실천해주셔서 많은 크리에이터분들이 자발적으로 출처를 밝혀주시고 사용한다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회원가입이나 이메일 적는 절차없이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바로 다운이 되고요. 윗부분에는 다른 유투버 분들도 참여하여 해당 채널로 링크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남다른 재능이 있으신 분들의 재능기부 차원에서 제공되는 무료폰트여서 저작권에서도 자유롭고, 마음 편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저도 이 중에서 재미있는 글씨체를 발견하여 다운로드 받아봤어요. 어비초성체입니다.

한글로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자음만 나오고 모음은 전혀 작성되지 않아요. 또 영어는 ●● 이런 식으로 작성되어 마치 친구와 비밀언어를 교환하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재미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폰트네요!

 

 

어비초성 폰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