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스모음

영화 스타워즈 폰트 제다이로 따라하기

by 9냥 2020. 7. 10.

영화 스타워즈 폰트 제다이starJedi로 따라하기

 

 

출처 : 프리픽, Steel text effect Premium Vector

 

포토샵에서 만들 수 있는 폰트디자인을 검색하다가 이런 효과가 들어간 이미지를 찾게 되었어요. 그라데이션과 그레이만으로 강철, 스틸의 효과를 낸 텍스트 효과인데요. 가끔 프리픽이라는 사이트를 종종 둘러보곤 하는데 하나의 이미지를 검색하면 유사한 효과들이 쭉쭉 나오거든요.

그때 이걸 보고 갑자기 영화 스타워즈가 떠올라서 스타워즈 폰트를 이용한 문자디자인을 디자인 따라해 보았답니다.

 

 

 

 

*무료폰트 찾는법

구글에서 검색하면 무료폰트를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스타워즈처럼 이렇게 글로벌로 알려진 것은 한글보다는 영문으로 검색하셔서 Star Wars Free Font를 찾아주시면 되고요. 저는 가장 처음에 있는 썸네일을 눌러서 스타제다이라는 폰트를 받았어요.

 

 

스타제다이 영문과 숫자,기호 스타일

폰트를 다운받아서 설치한 후에 직접 포토샵에 A부터 Z, 1부터 0, 그리고 기호까지 적어봤는데요. 완벽하게 스타워즈 영화 폰트랑 일치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 특징을 살려 제작되었어요. 그리고 글씨가 특이하게두 겹치는 부분은 자동으로 길쭉하게 늘어나는 표현이 되네요. 이 폰트의 재미난 특징은 기호같은 경우 !@#$%^&*() 요걸로 표현되는 것이 아니라 외계어처럼 나온다는 거예요

 

 

원본 타이틀 디자인

 

스타제다이로 만든 타이틀

원본과 비교해보시면 비율이나 길이가 살짝씩 다르지만 언뜻 봤을 때는 그 느낌이 충분히 살릴 수 있는 무료폰트입니다. 개인적으로 스타워즈 관련 굿즈나 포스터 등 패러디 물을 제작하실 때 요 무료폰트가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 같네요.

 

 

 

*디자인연습하는 법

엔딩 크레딧

영화에 나왔떤 장면은 다 따라해보려고 했어요. 광선검만 뺴고요. 광선검은 언제 한번 합성포스팅할 때 써봐야겠네요!

 

디자인 실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많은 것을 따라해보고 응용하는 습관이 중요한데요. 뭐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자신이 좋아하는 관심사에 집중해서 그것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좋아하는 영화의 특징을 살려서 스타워즈처럼 폰트를 찾아보고, 실제 폰트를 이용한 굿즈를 제작해보거나 포스터, 등등 특징을 잘 살려서 따라해보는 것은 많은 도움이 되실 수 있을 거예요.

 

포토샵합성에 더 관심이 있다면 광선검이나 문자디자인을, 아니면 일러스트나 아이콘에 관심이 있다면 스타워즈의 등장인물들을 직접 그려보고 이야기를 만들어보는 것도 충분히 도움되실 거예요!

 

잘 만들어진 것들을 그대로따라해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 것으로 체화시키기 위해서는 한단계 더 나아가 응용해보고 새로운 것을 만들어본다면 재미와 동시에 성취감도 느끼실 수 잇을 거예요.

 

 

 

디따

요거는 처음에 프리픽에서 찾았던 이미지를 토대로 따라해봤는데요. 배경에 좀더 자연스러운 은하수 사진을 넣으면 느낌이 더 살겠어요.  

 

 

실제 장면에 사뿐히 올려보았어요. 자세히 보지않으면 스타워즈제공 느낌 😆

그럼 안녀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