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스모음

심플한 무료패턴모음 사이트 Subtle Patterns

by 9냥 2020. 5. 15.

Subtle Patterns 메인

 

심플한 무료패턴모음 사이트 Subtle Patterns

예쁜 패턴들을 모아놓은 사이트를 하나 추천하고자 합니다. 굉장히 오래 전부터 운영되어 왔으며 기본적인 패턴이미지소스를 구축해오고 있습니다. 업데이트되는 속도는 느려도 원하는 소스를 찾을 수 있을 만큼 상당한 양의 디자인패턴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패턴을 공유하는 사이트로써 굉장히 편리한 점은 바로바로 적용해 볼 수 있다는 겁니다.

 

 

 

 

미리보기 기능

위 이미지처럼 프리뷰버튼을 눌러 바로 웹상에서 배경에 패턴이 깔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기능이지만 적은 면적과 넓은 면적에서 사용될 때의 느낌을 다운로드 받기 전에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스 저작권

이 사이트는 크리에이티브커먼즈3.0(저작자표시에 동일조건변경허락 CC BY-SA)을 적용하고 있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저작자표시에 한해 복제, 배포, 전시, 공중송신, 변형 등 영리목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2차 저작물에도 동일 라이선스가 적용되니 저작자 표시를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Subtle Patterns 사용법

 

리스트 모드에서는 저작자와 패턴종류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고, 썸네일 모드에서는 여러 패턴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이렇게 매우 간단합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여 이미지 썸네일을 누르거나 리스트모드에서 바로 다운로드를 누르면 됩니다. 

 

 

simple 검색

 

 

 

 

압축파일을 다운받으면 400x400px크기의 png파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포토샵에서 패턴으로 따로 지정하여 사용하기 좋습니다. 도트무늬와 같이 자주 사용되는 파일은 한번 패턴으로 등록해두면 언제든 쓸 수 있죠!

 

나뭇잎패턴 Made by Tomislava Babić

 

 


 

 

simple, line, dark 등을 검색해서 얻은 패턴들입니다. 콘크리트와 같은 질감을 표현한 패턴이미지도 있어서 기본적인 소스를 찾으신다면 꽤 괜찮은 이미지들을 건질 수 있으실 거예요!

 

https://www.toptal.com/designers/subtlepatterns/

 

Subtle Patterns

Free high quality patterns for your next web project.

www.toptal.com

 

 

 

댓글을 달아주시면 꼭꼭 방문합니다! 💬

공감 감사드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