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따/포토샵 스킬업

인스타그램 아이콘 만들기 포토샵 초간단 로고제작

by 9냥 2020. 7. 6.

디자인연습 (3)

인스타그램 아이콘 만들기 포토샵 초간단 로고제작

 

 

 

카카오,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플리커, 링키드인 등등 소셜네트워크은 저마다의 개성과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아이콘을 갖고 있어요. 과거에 비해 상당부분 단순화된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인스타그램 과거 로고의 복잡성과 현재 로고의 심플함에는 특히나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덕분에 현란한 포토샵기술이 요구되지 않아도 인스타그램 로고를 포토샵에서 단순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게 되었어요. 실제와 같던 렌즈의 디테일은 단순한 원으로 표현되고, 인스타 특유의 컬러는 배경색에 그라데이션으로 들어가게 되었죠. 로고가 리뉴얼 될때만 해도 많은 질타를 받았지만 이제는 단순하면서도 확연한 아이덴티티를 갖게 된 로고입니다. 

과거와 현재의 로고 모습

 

 

 

얼마나 간단해졌는지 직접 포토샵으로 만들어볼까요??

 


적당한 크기의 사각형을 만들고

 

 

사각형에 라운드를 줘서 모서리가 약간 둥근 느낌이 나도록 해줍니다. 

 

안쪽에 라인을 갖는 사각형을 하나 더 만들어서 마찬가지로 라운드에 수치값을 입력해줘요. 두번째로 만드는 이 흰색 선을 갖는 사각형은 인스타그램을 상징하는 카메라의 몸체에 해당되는 부분이 되겠습니다. 바깥 사각형보다 안쪽 사각형의 라운드 수치를 더 줘서 둥글게 만들어 줍니다. 

바깥 : 20px, 안쪽 : 44px로 주었는데요. 각자 만들었던 사각형의 크기에 따라서 이 라운드값은 상대적으로 달라질 수 있어요.

 

 

그리고 카메라 렌즈는 원으로 가운데 배치해 주고, 오른쪽 상단에 또다른 렌즈를 표현하는 작은 원을 그려주면 됩니다.

이렇게 기본적인 모양만들기가 완료되었어요. 사각형 2개와 원 2개만으로 로고가 완성된 셈이죠. 포토샵으로 작업하는데 5분도 소요되지 않는 로고지만 실제로 이 단순한 모양을 만들기 위해서 이안스폴터는 몇개월의 시간을 들였답니다. 단순하다고 간단하지 않다는 것이죠. 

 

 

이제 인스타그램을 표현하는 그라데이션 색을 배경에 넣어서 실제와 유사한 느낌으로 표현하면 완성입니다.

 

반대로 아이콘에 이 그라데이션 색상을 넣을 수도 있어요. 배경을 제외한 나머지 모양을 하나의 그룹에 넣고 레이어스타일의 이펙트를 폴더 자체에 적용시켜 주는 겁니다. 이렇게 되면 폴더에 들어있는 모든 모양들이 동일한 그라데이션을 먹게 되는 거예요.

 

이렇게 배경의 모양이나 아이콘의 두께, 색을 달리하면서 조금씩 다른 느낌의 아이콘이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인스타그램 느낌을 내고 싶을 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겠죠. 다만, 실제와 같은 인스타그램 아이콘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자 할 때는 지나치게 원본을 해쳐선 안되겠죠. 어설픈 모양으로 만들고서 이것이 실제 인스타로고다 라고 해서는 안되겠습니다.

 

 

 


번외로 하트 말풍선 만들기입니다.

왼쪽과 같은 이미지를 만들어 줄건데요. 모서리가 둥글게 사각형을 하나 만들고,

 

 

앵커 포인트 툴을 이용하여 포인트를 3개 추가해줍니다.

 

 

 

기본적으로 포인트를 추가하면 포토샵에서는 곡선이 함께 생성되기 때문에 Convert Point Tool을 이용해서 이 부분을 없애줘야 합니다.

 

 

패스 툴 가장 하단에 있는 Convert Point Tool을 클릭하고 패스툴로 만들었던 3개의 점을 한번씩 클릭해주면 곡선이 사라진 단순한 패스 상태로 남게 되어 

위 이미지처럼 패스를 원하는 부분으로 직선 이동을 해줄 수 있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