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따/포토샵 스킬업

예제로 쉽게따라하는 포토샵 픽셀아트 사랑의배터리 아이콘만들기

by 9냥 2020. 7. 2.

예제로 쉽게따라하는 포토샵 픽셀아트 사랑의배터리 아이콘만들기

 

 

 

 

 

화면을 구성하는 가장 작은 단위 Pixel픽셀!

포토샵 해상도를 나타낼 때 PPI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Pixel per Inch는 인치당 픽셀이 몇개인가 화소의 밀도를 표현하기도 해요. 즉 인치당 밀집디어 있는 픽셀 수가 많을수록 화질이 좋아보인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반대로 화질이 떨어져 보이는 것은 모자이크효과처럼 이미지가 깨져보이는 효과예요.

 

여기서 파생된 것이 픽셀아트라는 것인데 픽셀이 느껴지도록 사각형을 이용해 표현하는 방식이에요. 그래서 실제로 만드는 것도 사각형으로 아이콘으로 도형을 만들면 픽셀아트구나!라는 느낌이 오죠!

 

포토샵에서 가이드없이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해요.

 


오늘의 픽셀아트는 너무 쉬워요! 

 

새 문서를 만든 후 배경색은 아무거나 좋아하는 거로 깔았어요. 그리고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ctrl + ' 을 누르면 격자무늬의 가이드선이 표현됩니다. 이거를 기준으로 픽셀도안을 그려나갈거예요. 우선 ♡를 만들어 볼 건데요.

사각형 하나를 그려줍니다.

 

정사각형이 기본단위가 되고요. 격자무늬에 가까이가면 자석처럼 착 붙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각형 하나하나를 채워가면서 만들 수도 있지만, 칸이 2개이상 넘어갈 경우에는 굳이 정사각형이 아니라 직사각형으로 만들어도 되겠죠

 

 

위이미지처럼 정사각형과 직사각형을 조합하면서 만들어줍니다. 배경에 아무것도 없을 때는 줄맞추기가 어려울 수 있는데 ctrl+'를 눌러 가이드와 함께 작업하면 훨씬 빠르고 쉽게 할 수 있어요.

 

 

 

이렇게 하트가 완성되었어요. 하지만 내부는 텅 비어있기 때문에 하트 내부를 색칠할 수가 없는데요. 그래서

 

 

검은색으로 라인을 만들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안에도 사각형으로 만들어줍니다. 하나의 레이어에 패스를 만들거나, 여러 개의 레이어를 그룹지어 준다면 한꺼번에 색을 변경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레이어의 수는 적을수록, 수정이 용이할수록 좋다는거!

 

 

 

 

사랑의 배터리를 만들기 위해서 배터리도 만들어 보았어요. 픽셀아트 도안만들듯이 사각형에 맞춰서 만들어주면 됩니다.

 

 

사랑의 배터리 완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