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따/일러 스킬업

일러스트레이터로 펭수캐릭터 만들기 (우유,참치,샌드위치 콜라보+덕담명대사)

by 9냥 2020. 4. 29.

디자인연습 (39)

일러스트레이터로 펭수캐릭터 만들기 (우유,참치,샌드위치 콜라보+덕담명대사)

feat. EBS

 

 

 

 

 펭-하!     

어떤 분들은 황금연휴를 즐기고 계실지도 모르겠네요! 이제 곧 어린이날, 어린이의 대통령은 뽀로로. 어른들의 대통령 펭수를 느닷없이 그려볼게요. 요즘 정말 어딜 가든 펭수가 있어요. GS편의점에 갔더니 우유, 샌드위치, 도시락, 참치, 그리고 스파오 콜라보도 했었고 던킨, 발렌타인데이 굿즈, 이마트 장바구니, 국민카드 또 뭐가 있죠?

 

고개를 좀만 돌리면 여기저기서 막 펭수가 튀어나오더라고요! 그러다보니까 저도 자연스럽게 편의점가서 펭수 그려진 우유를 집어왔답니다. 사실 이 자이언트 펭귄의 첫인상은 좋지 않았거든요 눈이 너무 희번득해서 이 친구의 진짜 성격을 알기 전까지는 별로였는데 이제는 좋아해요 고백..

 

 

 

 

우리 직장인들의 친구 펭수는요. (I believe) 목소리는 걸걸하지만 성별을 따지지 않아요. 힘내라고 하지 않고 사랑해라고 말해주고요. 춤도 잘 추고 노래도 잘 부르고요. 조용히 다가와서 눈치챙겨 한마디 덕담 던지고 가는 그런 따뜻다정한 자이언트펭귄이에요. 이 친구의 얼굴 특징은요 일단 동글동글한데 눈이 뭔가 희번덕해서 무슨 말을 하더라도 진지하고 약간 무섭다는 게 포인트인거 같네요. 

 

 

 

 

 


 

그려보자

 

얼굴을 그리고요 쓱쓱-

눈과 눈망울, 볼터치, 오리같이 생긴 입과 콧구멍을 그려주면 가이드라인이 완성되었어요. 그리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 이녀석 미간이 넓네요. 매력있어. 따라 그려보고 싶으신 분들은 위이미지를 그대로 대고 기본도형부터 시작해보세요! 

 

 

 

 

입부분만 신경써서 만들어주시면 되는데요. 패스를 살짝씩만 이동해주고 라운드부분만 신경써서 모양합치기 해주시면 코랑 입이랑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것처럼 만드실 수 있을거예요. 

 

 

 

정체가 뭔지 모르겠찌만 항상 머리에 쓰고 있는 헤드셋머리띠까지 씌워주고 귓속말제스처인 손을 그려줍니다. 쓱쓱-

 

 

 

제 눈에는 꽤 그럴듯해 보여요. 암요암요 누가봐도 10살 먹은 펭수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의 퀄리티로 완성되었어요. 펭수가 프리랜서가 된다면 언젠가 이 포스팅으 보게 될 날이 올까요? 댓글에 싸인과 덕담 한마디 해주고 가주겠니?💌

 

 

 

 

 

 


완성작들

 

완성

귀여운 내친구 니친구 직장인들의 친구 펭스일러스트 완성입니다.

더불어 명대사 몇개 투척할게요.

 

부정적인 사람들은 도움 안 되니 긍정적인 사람들과 얘기해라
특별하지 않은 존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충분히 빛나니까
웃어라, 행복해질 것이니!
힘내라는 말보다 사랑해라고 해주고 싶습니다. 여러분들 사랑합니다
내 꿈은 우주대스타
화해했어요. 그래도 보기 싫은 건 똑같습니다.

 

 

 

 

펭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