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따/일러 스킬업

일러스트레이터로 말풍선 만드는법💬 메신저 톡대화창 디자인까지!

by 9냥 2020. 4. 21.

디자인연습 (32)

일러스트레이터로 말풍선 만드는법💬 메신저 톡대화창 디자인까지!

messanger balloon design

 

 

 

 

 

 

말풍선 만드는법! START

안녕하세요 GIF타이틀 만들기 재미에 빠진 9냥입니다.👀

이번에는 많이 사용하는 말풍선 아이콘을 만들어 볼텐데요. 하트모양, 구름에 이어서 역시나 기본도형으로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패스툴을 사용하지않고 기본도형으로 만들기때문에 매우 간단해요. 눈으로 쓱 훑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아니 눈쉽게 배울 수 있는 말풍선 일러스트 튜토리얼이니까요, 간단하게 보고 공감꾹 누르고 가주세요!!

 

 

 

 

2020/04/14 -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로 패스없이 하트 쉽게 만드는 방법들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로 패스없이 하트 쉽게 만드는 방법들

디자인연습 (27)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로 패스없이 하트 쉽게 만드는 방법들 feat. 구독 좋아요 신기술 가져와봤습니다. GIF로 제목 적어서 시선끄는 신기술이요🤣 (...) 블로그 시작한지 한달여 정도 되었는..

9nyang.tistory.com

2020/04/20 - 구름일러스트 초간단 1분 완성 ⛅ 시간단축하는 디자인팁

불러오는 중입니다...

 

 

 

 

 

 

 

 

완성작

 

위 이미지는 다소 어려워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부터 알려드릴 기본모양만 익히시면 얼마든지 응용작을 만드실 수 있어요. 작은 움직임만으로 괜찮은 말풍선 아이콘을 만들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말풍선을 만들 수 있다면 당연히 톡채팅창이나 메신저와 같은 인터페이스 디자인에서 응용하여 다양한 상황에 사용하실 수 있으세요. 이제는 무료사이트를 찾으러 다니지 않아도 일러스트레이터만 있다면 직접 뚝딱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정도까지! 가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하며 메신저 풍선 일러스트 만들기 시작해볼게요

 

 

 

 

 

 

design 1

원과 사각형으로 만들어진 모양입니다. 금융어플 Toss 로고가 이와 유사하게 원형에 말풍선꼬리만 살짝 삐져나온 모양인데요. 어떤 기본도형으로 이루어져있는지만 파악하면 금방 만들 수 있어요! 

아래이미지는 위 아이콘을 복사하여 좌우대칭을 하고 사이즈를 줄여준 모습입니다. 여기에서 끝부분에 라운딩만 줘도 전혀 다른 느낌이 나요.

 

 

 

design 2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과 삼각형을 합쳐 만든 기본형입니다. 모서리의 둥근정도를 조절해주면서 역시나 다양하 느낌으로 응용이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같은 모양을 복사해서 사이즈를 줄여주고 색만 다르게 입혀줘도 금새 새로운 아이콘이 만들어집니다! 기본도형으로 어떻게 응용하느냐에 따라서 무한한 결과물이 나온다는 걸 명심하세요

 

 

 

design 3

가장 쉽게 생각할수 있는 사각형모양인데요. 밋밋한 느낌이 들어 이것을 활용해 톡채팅창 느낌으로 만들어봤어요. 우리가 아는 그 K톡의 색상을 사용해서 누가 봐도 채팅창 느낌이 들도록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design 4

말꼬리를 가운데에 위치시키는 것만으로도 다른 말풍선이 만들어집니다. 

 

참고로 삼각형 만드는 법은 사각형모양에서 패스하나를 삭제하거나, 처음부터 패스툴을 이용해 만들거나, 별모양 툴의 꼭짓점수를 줄여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어디서 많이 본 듯 익숙하지만 그럴듯한 아이콘이 완성되었어요

 

 

 

 

 

 

완성작

 

 

구독자 여러분들 중에서도 포스팅 중에 필요한 말풍선이미지가 생겼다면, 간단한 이미지 정도는 찾는 수고로움을 덜고 직접 만들어서 사용해보세요. 색상과 크기를 내마음대로 수정가능한 이미지 찾는데 시간을 사용하는 것보다 직접 만들면, 또 만들어 놓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쓰면 그만큼 시간을 절약하실 수도 있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