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따/포토샵 스킬업

포토샵으로 앰블럼,뱃지 디자인 만드는법 패스따라 글자넣기 (기초,응용,심화까지)

by 9냥 2020. 4. 27.

디자인연습 (35)

포토샵으로 앰블럼,뱃지 디자인 만드는법 패스따라 글자넣기(기초,응용,심화까지)

feat. 노래가사로 연습하기

 

 

 

글씨 타이포로 만들어진 앰블럼이나 도장 스탬프, 엽서 우표와 같은 모양를 자세히 보신 적 있나요? 글씨가 일자로 씌여진 것이 아니라 원형이나 사격형처럼 모양을 따라서 글씨가 쓰여진 걸 보신 기억이 있을 거예요! 그것을 포토샵에서 아주 쉽게쉽게 할 수 있는 방법 + 응용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고자 하는데요.

 

 

 

 

 

완성작

포토샵의 이러한 기본적인 기능을 익히면 만들고 싶은 모양은 어떤 것이든 만들 수 있답니다. 자신만의 뱃지디자인을 갖고 싶으시다면 만능디자인이 가능한 이번 포스팅에 주목✊해주셔야해요!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로고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모양은 원형이에요.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데요. 파리바게트 와 뚜레주르 앰블럼에도 사용되었더라고요. 주변에 조금만 더 신경쓰면 더 많인 디자인을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이런 앰블럼디자인은 라인대신에 글자를 넣음으로써 심심하지 않고, 하나의 도형처럼 보이도록 하고 있어요. 도장같기도 하죠?

요거를 우리도 만들어 볼 거예요!

 

 

 

 

 

 


Chapter 1

원을 따라 글자 쓰기

 

1) 도형 툴을 선택한다

2) 도형 툴 옵션을 Path(혹은 shape)로 설정한다

3) 원을 그린다

4) Path 탭에 원모양의 패스가 생겼는지 확인한다 

요렇게 마우스포인트가 바껴요

5) type 툴을 선택한 후 원모양의 패스 위에 가져간다

6) 클릭해서 글자를 타닥타닥 쳐본다

 

7) 글씨가 잘 써지고 있습니다

 

 

 

수정하는 법

글꼴이나 색상은 원래 글자를 수정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글자는 원의 안과 밖을 기준으로 방향을 설정할 수 있고, 문장의 길이를 결정할 수 있는데요. 이것들은 직접선택툴을 누른 후 안과밖으로 드래그하거나 좌우로 드래그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만 알면 이제 자유자재로 내가 원하는 모양패스를 따라 글자를 쓸 수 있어요.

 

 

 

 


 

 

2

패스로 그린 자유모양

 

앞의 방법과 동일합니다. 

1) 패스를 그린다

2) 글씨를 쓴다

 

 

 

 

 

 

 

 

응용연습은 이렇게

요렇게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서 글자를 써보고 수정하는 방법을 익혀보세요. 포토샵에서 기본으로 만들 수 있는 원, 사각형, 다각형, 별 등등 이런 단순한 모양들이 자유자재로 만들 수 있다면 이제 앰블럼을 만들으러 가셔도 됩니다!

 

 

응용1
응용2
응용3

여러 모양을 합쳐서 요런 분위기도 낼 수 있고요. 문장이 길어서 노래 가사를 적어봤어요.

백예린의 Dear my blue입니다.

 

 

 

응용4

텍스트 폰트타입에 따라서 또 다른 느낌도 낼 수 있고요. 요건 colde의 와르르라는 노래 가사입니다.

 

 

 

 

 

 

 

심화연습은 이렇게

단순한 모양들이 손에 익게 되셨으면, 이제는 잘 만들어진 로고나 앰블럼, 뱃지 디자인들을 참고하여서 똑같이 만들어보세요! 응용연습을 할때보다 한결 더 정돈된 디자인에 다가가실 수 있을 겁니다! 

심화

 

 

 

 

 

포토샵 열공중이시라면 아래 포스팅도 추천드려요! 좋아요 알죠?😉 미리 감사드리며! 끗

 

2020/04/24 - 포토샵으로 완벽깔끔하게 누끼따기 마스터하는 4가지 방법

2020/04/14 -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로 패스없이 하트 쉽게 만드는 방법들

2020/03/31 - 포토샵 text masking 클리핑마스크로 포스터 만들기, 타이포그래픽디자인

2020/03/26 - 포토샵 자주 쓰는 그라데이션 저장하기 불러오기, 쉽게 만드는 나만의 팔레트 만들기 (사이트추천)

2020/03/25 - 포토샵배우기 홀로그램, 홀로그래픽 디자인 효과, 초간단 2가지방법 팁 알려드림

2020/03/23 - 포토샵배우기 찢어진 종이질감 텍스쳐로 자연스럽게 합성하는법 feat.도깨비 공유

2020/03/20 - 포토샵합성하기 자연스럽게! 무료이미지로 움직이는 몽환적 아트웍.gif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