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따/포토샵 스킬업

포토샵배우기 찢어진 종이질감 텍스쳐로 자연스럽게 합성하는법 feat.도깨비 공유

by 9냥 2020. 3. 23.

디자인연습 (9)

날이 좋아서 날이 좋지 않아서 9냥 해보는 포토샵배우기

찢어진 종이질감 텍스쳐로 자연스럽게 합성하는법

feat. tvN드라마 도깨비

 

 

 

 

완성작

 

인생드라마라고 할 수 있는 몇 개가 있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쓸쓸하고 찬란하신 도깨비님입니다. 최근 다시 정주행을 하면서 갑자기 포토샵합성에 써먹어보고 싶어졌지 뭐예요. 아래 참고자료들처럼 찢어진 종이텍스쳐를 요리조리 배치해서 합성을 해보도록 할게요!

이번 편은 비교적 간단한 작업이에요.

강렬한 색이나 타이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꼴라쥬 느낌을 잘 살리면 자신만의 아트웍을 만드실 수 있어요. 이번 편은 고해상도의 좋은 종이질감만 찾아도 반은 먹고 갑니다!

 

 

 

 

 

 

 

 

 

 


1 이미지 소스준비

 

드라마 도깨비의 한 장면과 구글링으로 찾은 개인,상업적 사용이 가능한 종이질감 이미지소스들을 준비했어요.

 

개인적으로 연습하실 때는 이미지의 저작권은 무시하셔도 좋지만, 평소에 무료로 사용가능한 소스들을 검색하시는 습관을 들여놓으시는 게 좋습니다. 또 찾다보면 좋은 무료사이트들도 많으니까요 두루두루 도움이 됩니다. 물론, 유료이미지 사이트들도 좋은 곳이 많으니 괜찮은 자료들은 평소에 모아두시는게 가장 좋아요!

 

 

 

구글링으로 검색 후 찾아낸 사이트인데요 너비 5000px의 고해상도 이미지를 로열티프리로 사용가능합니다.

찢어진 종이는 영어로 torn paper로 검색하시면 외국사이트들도 검색되니 무수히 많은 고퀄리티 사진을 찾으실 수 있어요!

 

 

Pxfuel - Royalty free stock photos free download

 

www.pxfuel.com

 

 


 

 

2 포샵 렛츠고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생각하면서 배치를 해주세요! 저는 우선 현실과 도깨비 생의 괴리감.. 뭐 그런거를 생각해서 가운데를 비워두고요. 두 인물을 갈라서 배치했어요. 사실 별 의미없지만 있어보이기 위하여. 흠흠

multyply를 잘 활용하면 종이에 프린팅된 느낌으로 합성이 가능하고요

 

 

 

그리고 겹겹이 찢어진 다른 종이들을 얹어줬어요. 2층, 3층 이렇게 쌓아주면 심심한 느낌을 달랠 수가 있고요. 겹쳐진 부위에 drop shadow로 그림자를 넣어주면 더 좋아요

 

 

어울리는 색상까지 넣어주면 한결 더 자연스러워요. 합성에서 자연스러우려면 무엇보다 합성하는 소스의 퀄리티가 중요합니다. 뭉개지거나 화질이 좋지 않으면 전체적으로 해칠 수가 있기때문에 가능한 고해상도를 사용하세요!

 

 

 

사진으로만 끝나면 심심하니까 타이포도 넣어주고요. 드라마 타이틀이랑 또, 배경에 tvN패턴을 만들어서 깔아줘봤어요. 이때, tvN글자가 모두 빨간색이면 전체적으로 시선을 빼앗기니 한 개에만 포인트로 색을 넣어줍니다.

 

이번 편은 좀 쉽죠?

 

 

 

 

요기서 마지막으로!

전체적으로 빈티지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접힌 종이텍스쳐를 screen으로 깔아줬어요. 합성을 했더라도 각각의 요소들이 따로따로 놀지 않아 보이게 하는 게 완성도가 있어보이거든요!

 

 

 

드라마 대사모음집느낌으로 목업까지 해주면 좀더 그럴듯하게 포토샵합성 완료!

 

여러분들도 좋아하는 영화나 드라마, 아티스트들의 앨범 등등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로 포샵합성연습 해보시길 바라며 오늘도 안녀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