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따/포토샵 스킬업

PNG무료소스추천, 쉬운 예제로 따라하는 포토샵 구름합성 자연스럽게 하는 방법

by 9냥 2020. 8. 4.

 

PNG무료소스추천, 쉬운 예제로 따라하는 포토샵 구름합성 자연스럽게 하는 방법

 

 

 

인터넷에서 PNG파일을 검색하는 법과 포토샵연습하기 좋은 무료소스사이트를 하나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중부지방은 장마 때문에 맑은 하늘 보기가 쉽지 않죠. 포토샵연습도 하면서 예쁜 구름있는 맑은 하늘도 볼 겸 구름PNG파일을 이용해서 하늘에 구름을 합성하는 과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인터넷에서 윤곽이 깔끔한 PNG파일 검색하는 법

이미지 검색에는 구글만한 게 없는데요. 구름을 영어로 검색합니다. cloud png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많은 종류의 클라우드 이미지가 나와요. 하지만 요즘에는 가짜 png도 많이 있기 때문에 직접 사이트에 들어가봐야만 진짜인지 아닌지 알 수 있죠.

 

 

 

2. 구글의 도구를 이용하세요

쇼핑몰에만 들어가도 최저가부터 인기상품까지 필터를 적극활용하면 내가 원하는 상품을 아주 쉽게 찾을 수 있어요. 구글에서도 이를 잘 이용하면 짧은 시간에 효과적인 이미지검색이 가능한데요. 검색창 아래에 있는 도구버튼을 눌러 이미지를 투명으로 검색합니다. 구름은 흰색인데다가 합성을 하기 위해서는 누끼가 따진 PNG파일이 필요하기 때문이에요.

 

 

 

3. PNG천국 무료소스사이트 FREEPNGPINTURES

구름 뿐만 아니라 다른 오브젝트들도 많이 포함된 이 사이트가 누끼가 따져있는 파일들이라서 합성연습하기에 좋을 것 같더라고요. 만약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거라면 저작권관련 페이지를 꼼꼼하게 읽어보신 후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회원가입없이 비교적 간단하게 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연습용으로 개인적으로 사용하신다면 괜찮을 것 같아요.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구름 이미지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예제에서 사용하였던 2개의 파일을 첨부했어요. 아무래도 흰색에 png이다보니까 너무 투명해서 이미지업로드를 해도 보이지가 않더라고요. 참고해주시구요

white-cloud-7.png
0.05MB
cloud-3.png
1.67MB

 

 

 

 

 

4. 구름 합성하기

첨부한 파일 중 cloud-3.png파일인데요. 실제 사진을 누끼 딴 느낌이라서 그냥 이미지 위에 올리기만 해도 벌써 누가 봐도 구름입니다. 이런 소스같은 경우에는 고맙게도 별다른 노력없이 이미지만 불러오면 바로 자연스러운 합성이 가능하죠.

 

 

4. 구름 합성하기2

이번에는 인위적인 느낌의 사진인데요. 자세히 보면 솜같아요. 하지만 만약 이런 텍스처의 먹구름을 표현하고 싶다 할 때는 이미지를 불러온 다음에 톤이나 밝기 등의 보정이 필요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레이어의 블렌딩모드를 적극활용하는 것도 좋은데요.

오른쪽 사진은 Hard Light를 적용하여 파란색 배경에 자연스럽게 묻어나도록 했습니다. 훨씬 느낌있는 합성이 되겠죠? 이렇듯 소스와 상황에 맞게 약간의 보정을 곁들여주면 멋진 사진이 나올 수 있습니다.

 

 

 

5. 실제 하늘사진에 합성하기

첫번째에 사용하였던 소스를 실제 하늘 사진에 불러와봤는데요. 소스 자체가 워낙 실제같았기 때문에 하늘에 얹혀놓아도 전혀 어색함이 없습니다. 주변과 좀 어울리도록 아랫부분만 살짝 지워서 경계를 흐려주는 정도로만 마무리해도 될 것 같아요.

이번에는 동일한 소스를 복사해서 사이즈를 줄이고 좌우반전을 시켜서 같지만 다른 느낌으로 합성을 했는데요. 마찬가지로 아랫부분을 살짝 지워서 경계가 모호하게 되면 사진에 찰떡같이 달라붙게 됩니다.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