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따/포토샵 스킬업

빈티지 폴라로이드 사진 프레임 만들기 + 목업Mockup 무료소스추천

by 9냥 2020. 7. 29.

 

포토샵으로 빈티지 폴라로이드 사진 프레임 만들기 + 목업Mockup 무료소스추천

 

 

 

추억이 새록새록 솟아나는 오래된 빈티지 느낌의 폴라로이드 사진프레임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포토샵에서 만들었구요. 종이 소스만 있다면 어렵지 않게 예쁜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우선 필요한 것은 폴라로이드 안에 넣을 사진들과 오래된 느낌이 나는 구겨지고 지저분한 종이사진입니다.

 

포토샵에서 shape tool과 blending mode를 이용해서 만들어 볼게요!

 

 

 

 

1 프레임 만들기

우선, 적당한 크기의 사각형을 만들어 줍니다. 프레임의 큰 틀이에요. 수정이 용이하기 위하여 shape tool의 rectangle tool을 이용해 만들어 줍니다. 그러면 색상도 쉽게 변경할 수 있고, 패스의 포인트도 움직일 수 있어서 변형이 쉬워요.

 

가운데 구멍을 뚫을 사각형을 하나 더 그려줍니다. 두 사각형은 하나의 레이어에 존재해야 합니다.

Exclude Overlapping shapes이란 것을 이용할 건데요. 서로 겹쳐지는 부분을 제거하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야 이거를 이용해 가운데가 뻥 뚫린 느낌의 프레임을 만들 수 있어요. rectangle 2개로 아래와 같은 모양이 만들어 집니다.

 

 

2 빈티지 느낌내기

그냥 저 상태로 두면 흰색의 밋밋한 느낌이기 때문에 질감을 표현하기 위해서 지저분한 종이 텍스쳐를 가져옵니다. 종이가 접힌 소스나 얼룩덜룩한 오래된 질감이면 더욱 빈티지스럽겠죠

불러온 종이소스를 미리 만들어 두었던 폴라로이드 사진프레임에 클리핑마스크를 이용하여 넣어줍니다. 그리고 원하는 패턴이 원하는 위치에 가도록 조금씩 이동해주세요.

여기에 폴라로이드 특유의 두께감을 주기 위해서 레이어에 드랍쉐도우를 넣어줬어요. 검정색을 사용하되 불투명도는 70%정도로 낮춰서 너무 까맣게 보이지 않도록 합니다. 

 

 

3 사진 넣기

이제 사진을 넣을 공간을 마련해주는데요. 실제 사진크기가 프레임보다 작다면 레이어 아래에 깔면 되지만, 대부분은 크기가 들쑥날쑥이잖아요. 그래서 이 부분 역시 사각형을 만들어서 사진은 클리핑마스크처리하여 넣어주면 깔끔하게 정리가 됩니다.

아래처럼 사진을 넣을 곳에 맞춰 임의의 레이어를 만들어주고요.

요 안에다가 진짜 원하는 사진을 clipping mask하여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빈티지한 느낌을 더욱 살리고 싶다면

사진 위에도 텍스쳐를 함께 적용하거나 다른 빈티지스러움 텍스쳐를 추가하면 아래처럼 세월의 흐름이 담긴 사진 느낌을 낼 수 있어요! multiply와 overlay등을 적절히 사용하면서 폴라로이드 프레임과 포토 자체에 texture가 자연스럽게 녹아들도록 만들어주시면 끝입니다!

 

 

마지막으로 괜찮은 폴라로이드목업 하나 추천드리고 갈게요. 빈티지 느낌을 잘 살린 고퀄리티 mockup입니다. 150해상도에 3000px로 제공되는 PSD인데요. 진짜같은 리얼함이 있는 무료소스예요!

 

 

Polaroid Mockup Collection | Mockup World

This website uses cookies We inform you that this site uses own, technical and third parties cookies to make sure our web page is user-friendly and to guarantee a high functionality of the webpage. By continuing to browse this website, you declare to accep

www.mockupworld.c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