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따/일러 스킬업

일러스트레이터 기초 강좌예제로 쉽게따라하는 일러스트레이터 스노우볼만드는법(2) - 볼만들기

by 9냥 2020. 6. 22.

일러스트레이터 기초 강좌

예제로 쉽게따라하는 일러스트레이터 스노우볼만드는법(2) - 볼만들기

 

2020/06/19 - 예제로 쉽게따라하는 일러스트레이터 스노우볼만드는법(1) - 나무만들기

 

예제로 쉽게따라하는 일러스트레이터 스노우볼만드는법(1) - 나무만들기

일러스트레이터 기초 강좌 예제로 쉽게따라하는 일러스트레이터 스노우볼만드는법(1) - 나무만들기 이번 주제는 무려 3편에 나누어서 스노우볼을 만들어 볼 건데요. 한여름에 웬 크리스마스에 �

9nyang.tistory.com

지난 포스팅에서는 스노우볼 안에 들어가 있는 나무를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어요. 이제 나무를 넣을 스노우볼을 만들어볼 건데요. 기본 도형인 원으로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부채꼴모양의 크리스마스트리 만드는 것보다는 훨씬 만들기 쉬운 것입니다.

 

 

 

 

 

입체적인 구 모양의 그림자를 먼저 만들어 줄 건데요. 동일한 크기의 원을 3개 만듭니다. 이 중에서 2개를 겹쳐 초승달 모양을 만들어 주고, 패스파인더 패널의 모양모드를 이용해 위와 같은 모양을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블렌딩모드를 multiply로 해주면 뒷배경의 이미지들을 비춰보이기 때문에 투명한 유리구슬에 그림자가 진 효과를 낼 수 있어요. 그림자는 이미지에 밋밋한 느낌을 없애고 입체효과를 낼 때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림자부분에 multiply

 

이제 바닥면에 해당하는 부분을 만들건데요. 역시 원을 이용하여 위아래로 찌부된 원을 만들어줍니다. 그러면 기본 원모양에서 살짝 삐져나온 부분이 생기게 되는데, 이거는 클리핑마스크를 이용하여 이미지를 잘라주는 효과를 내면 됩니다. 

요약 : 원을 만들고-> 클리핑마스크로 숨긴다

매우 간단하게 만들어졌어요!!

 

 

 

앞서 만들었던 나무를 배치하고, 하얀색 원을 복사해서 눈이 내리는 효과를 줍니다.

 

 

 

받침대를 만들어볼건데요. 좀 어려워보일 수 있지만, 미리 만들어두었던 나무의 일부분을 복제해서 가져와 변형하면 됩니다. 위 이미지처럼 부채꼴 하나를 복사한 후, 중간에 패스를 추가하고 필요없는 윗부분의 뾰족한 부분은 삭제!

아니면 나무를 만들었던 방식으로 반원을 만든 후 나머지를 패스로 연결해서 만들 수도 있고요.

 

 

네임택은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을 부채꼴로 변형시켜서 만들어줍니다. 텍스트를 적은 후에도 마찬가지로 동일한 효과의 수치를 적용시켜주면 네임택에 딱 붙어있는 느낌이 나요.

 

 

 

 

이렇게 완성되어서 채색을 해보았는데요! 스노우볼 안에 나무말고 다른 일러스트를 넣어서 만들 수도 있어요. 색을 달리해가면서 꼭 눈이 아니더라도 꽃이 내리는 봄을 표현할 수도 있고요! 무한한 변형이 가능하답니다.

 

 

다양한 그래픽스타일의 예

다음 편에서는 일러스트레이터의 기본 효과인 그래픽스타일을 이용해가지고 다양한 스노우볼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단순히 색만 칠하는 것보다 더 풍부하고 개성있는 일러스트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그래픽스타일입니다. 끗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