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따/일러 스킬업

쉽게 따라하는 케이크 일러스트 아이콘 일러스트레이터 강좌

by 9냥 2020. 6. 5.

쉽게 따라하는 케이크CAKE 일러스트 아이콘

일러스트레이터 강좌

 

flaticon 무료아이콘 사이트

음식아이콘 중에서도 복잡해보이지만 의외로 만들기 쉬운게 바로 케이크 일러스트예요! 자세히 관찰해보면 3층케익은 한 단만 만들어서 복사하면 되고, 조각케익은 호 그리기를 이용해서 하면 되거든요. 정~말 모양이 자유분방하고 독특하지 않은 이상 웬만한 건 만들 수 있고요. 크림과 같이 복잡한 부분도 단순화시켜서 패턴처럼 만들어주면 됩니다. 

 

Flaticon플랫티콘이라는 사이트에서 cake을 검색했을 때 굉장히 많은 일러스트가 나옵니다. 한가지를 따라해보는 것도 좋지만 여기저기서 짬뽕해서 응용할 수 있을만큼 자료가 참 많아요. 오늘은 이 짬뽕한 케이크를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보여드리고자 해요. 디자인따라하기에서 갑분강좌가 되었는데 쉽게 그리는 법을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flaticon 무료아이콘 사이트

 

 

Cake Slice free vector icons designed by monkik

Download this free icon in SVG, PSD, PNG, EPS format or as webfonts. Flaticon, the largest database of free vector icons.

www.flaticon.com

 

 

 


최종

최종 일러스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복잡한 것 없이 단순한 도형만으로 만들었는데요.

 

 

 

빵만들기

 

빵 부분이 가장 복잡한 단계지만, 이것만 만들어도 절반은 성공입니다. 패스파인더와 클리핑마스크만을 이용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이 기능을 사용할 줄 아시는 분이라면 큰 어려움은 없을 것 같네요.

 

넓은 면적의 둥근모서리 사각형을 2개 복사해두고, 패스파인더를 이용해 크림부분을 만들어주는 거예요. 자세한 설명은 아래부터 나옵니다.

 

 

회색모양은 남겨두고 나머지만 모양합치기로 만든 후 회색모양 하나만 빼기하여 자연스럽게 흐르는 듯한 크림이 완성됩니다. 구름모양을 만들 때도 이런 방식을 사용해요. 기본도형인 라운드도형을 겹겹이 쌓아서 단순화된 모양을 만들어주는 거죠. 아래 구름 일러스트 만드는 방법도 참고하세요!

 

2020/04/20 - 구름일러스트 초간단 1분 완성 ⛅ 시간단축하는 디자인팁

 

구름일러스트 초간단 1분 완성 ⛅ 시간단축하는 디자인팁

디자인연습 (31) 구름일러스트 초간단 1분 완성 ⛅ 시간단축하는 디자인팁 feat. 두둥실 이번 시간은 구름만들기입니다. 구름은 영어로 Cloud클라우드라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 파��

9nyang.tistory.com

 

패스파인더로 만든 크림부분과 처음에 복사해두었떤 사각형을 클리핑마스크하여 케익의 몸체가 완성됩니다.

 

 

 

아래 접시는 사각형에서 아래부분의 패스만 안쪽으로 이동시켜주면 되고요

 

 

체리를 만들 때도 원을 3개 복사해둡니다. 2개는 그림자를 만들기 위함인데요. 원 두개를 합쳐서 패스파인더를 이용해요. 초승달을 만들 때도 이와 유사하게 만들어지죠! 

 

체리꼭지는 일러스트레이터의 호 도구를 이용하여 만듭니다. shift를 누르면 정원의 호가 유지되면서 만들어져요.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호의 방향도 결정할 수 있으니 이렇게 체리꼭지와 같은 이미지를 만들 때 매우 유용하게 쓰입니다. 패스툴로 그리지 않아도 예쁜 각도의 라운드가 그려져요.

 

 

완성

케이크의 컬러는 일러스트레이터의 아트웍 색상 변경으로 바꾸어주었어요.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색을 한꺼번에 바꾸는 Recolor Artwork 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0/04/03 - 일러스트레이터로 색상 한꺼번에 바꾸는 마법! Recolor Artwork 아트웍 색상변경 (feat.디저트)

 

일러스트레이터로 색상 한꺼번에 바꾸는 마법! Recolor Artwork 아트웍 색상변경 (feat.디저트)

디자인연습 (20) 일러스트레이터로 색상 한꺼번에 바꾸는 마법! Recolor Artwork (아트웍 색상변경) feat.디저트 일러스트 디자인 따라하기 오늘은 자주 애용하는 무료아이콘 사이트인 flaticon에서 디저

9ny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