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따/PPT 스킬업

파워포인트 PPT 템플릿디자인, 막대그래프 입체적으로 만드는 방법

by 9냥 2020. 6. 4.

파워포인트 PPT 템플릿 디자인따라하기

팔각기둥 막대그래프 입체적으로 만드는 방법

 

 

오늘 피피티로 만들어 볼 막대그래프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하다가 왜 갑자기 PPT냐 어리둥절 하시는 분들도 계실테지만 어도비에서 만들던 것들이 파워포인트에서도 가능한가라는 실험이 진행되고 있는 9냥의 블로그입니다!!!

 

어도비 VS 마이크로소프트

어제 일러스트레이터로 만들었던 팔각기둥의 입체 막대그래프를 이번엔 피피티로 다시 만들어보았어요. 불편할 줄 알았는데 의외로 만드는 과정이 어렵지 않아서 초보자 분들도 따라하면 금방 만들 수 있겠더라고요! 오히려 PPT에서는 자동맞춤이나 기본 도형이 여러개가 준비되어 있어 만들기 쉬운 면도 있었습니다.

 

파워포인트로 만들면서 아쉬웠던 점

다만 아쉬운 점은 색변경할 때 손이 많이 가는 점이었는데요. 원하는 색으로 수정하려면 많은 과정을 거쳐야 해서 스포이드를 활용하면 시간절약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그라디언트를 이용할 때는 도형의 회전방향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헷갈리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직관적인 그라디언트 방향 수정이 어려운 점이 있었네요.

 

 

2020/06/03 - 일러스트레이터로 팔각기둥 파워포인트PPT 막대그래프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로 팔각기둥 파워포인트PPT 막대그래프디자인

디자인연습 (56) 일러스트레이터로 팔각기둥 파워포인트PPT 막대그래프디자인 안녕하세요!!! 요즘 피피티 인포그래픽 만드는 재미에 빠져있는 9냥 인사드립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에서 만들던

9nyang.tistory.com

 

 


PPT로 만들어보자!!!

 

1) 윗면만들기

왼쪽 노란색이 완성된 이미지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만들었던 것처럼 제일 윗면부터 만들어볼게요. 역시 파워포인트는 준비가 되어있네요. 팔각형이 기본 도형이 첨부되어 있어서 그냥 클릭만 하면 바로 띵 만들어지네요.

 

다만 기본 도형에서 원하는 모양으로 수정하려면 점 편집을 이용해야하는데 하나하나씩만 수정이 돼요. 자유 편집이긴하나 직선그대로 점을 움직인다든가 하는 기능은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다소 삐뚤삐뚤하게 수정되기도 합니다. 

 

 

2) 팔각기둥 측면만들기

측면은 평행 사변형을 이용했어요 일러스트보다 훨씬 더 빠르고 간편하게 만들수 있었어요. 닿는 부분이라든가 정확성에서는 약간 떨어질 수 있지만 클릭 몇번만으로 매우 빠르게 해결! 어떡하죠? 점점 피피티가 좋아지고 있어요. 신세계야

 

 

3) 받침만들기

아래 받침부분은 복제를 했어요

앞에서 만들었던 막대그래프를 그룹을 한 뒤 사이즈를 키워줍니다. 파워포인트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요. 그룹화 시키는 이유가 그렇지 않으면 모양이 제각각 확대되기 때문에 꼭 그룹시켜서 수정해줘야 한몸처럼 움직입니다.

 

그룹 후 크기를 늘리면 세로길이가 잘 안 맞는 부분이 있는데 요거만 손봐주면 바로 완성입니다. 

 

 

4) 텍스트 배치

가장 귀찮고 까다로운 부분이 글씨를 자연스럽게 얹히는 단계네요. 3차원 회전에서 X,Y,Z를 눈대중으로 맞춰야하는 약간의 귀찮음이 있습니다. 

 

 

 

5) 반투명 바 만들기

그리고 글씨를 작성했었던 투명한 그라데이션 부분을 만들어야하는데요. 이것도 파워포인트가 편했던 게 위쪽 모서리만 둥근 사각형이 있더라고요! 피피티는 역시 기본 도형의 종류가 많아서 도형만들기에 훨씬 쉽고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완성

색상은 차치하고 팔각기둥 막대그래프를 만드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던 파워포인트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만드는 것보다 재미있네요!! 게임스테이지 클리어하는 기분🌷

 

 

좌: 일러스트레이터 / 우 : PPT

일러스트레이터와 파워포인트로 각각 만들어봤는데요.

사실 파워포인트를 잘 사용하지 않아서 이런 게 가능할까 싶었거든요. 근데 막상 만들고보니까 어도비의 그래픽소프트웨어와 견주어도 될 만큼 꽤 괜찮은 툴이네요! 장단점은 있으나 인포그래픽을 만드는 데 있어서 전혀 어려움이 없었따는 것이 놀라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