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따/포토샵 스킬업

재미있는 포토샵, 스마트스토어 눈에 띄는 세일쿠폰 만들기

by 9냥 2020. 5. 7.

디자인연습 (42)

재미있는 포토샵, 스마트스토어 눈에 띄는 세일쿠폰 만들기

 

 

 

 

 

오늘 만들어볼 이미지 출처 셔터스톡

 

 

포토샵 초보자분들에게는 조금 난이도가 있는 휘어진 쿠폰 만들기를 가져와봤어요. 가끔 이미지를 검색하다 보면 셔터스톡과 같은 이미지구매사이트에 잘 만들어진 소스들이 있곤 하거든요! 이런 것들을 잘 따라하면 포토샵 연습도 되고 자연스럽게 유료소스를 내 손으로 무료로 만드는 기술?까지 습득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란 이런 것 아닐까요?ㅎㅎㅎ

뷰티브랜드나 마트 등 물건을 판매하는 사이트에서는 자주 사용하는 세일/쿠폰 요런 소스들은 평소에 잘 만들어두면 유용하실 거예요! 스마트스토어나 상세페이지를 디자인하는 데에 있어서도 중간중간 활용해 볼 수도 있을 것 같고요!

 

 

 

 

1

라운드 사각형을 기본베이스로 2개를 만들어 주고요. 구별하기 쉽게 하기 위하여 각각 다른 색상으로 변경해 둡니다. 이때, 스마트오브젝트로 전환시켜 주고요. 스마트오브젝트 사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계속!

 

2020/04/28 - 포토샵으로 계단만들기 자유변형 비틀기 뿌시기 Free Transform (Skew)

 

그리고 위쪽 라운드 사각형을 자유변형할 거예요. ctrl+T는 자유변형의 단축키입니다. 편집모드로 들어가게 되면 가로 길이를 살짝 줄이고 alt누른 상태에서 우측 모서리를 위쪽방향으로 변형시켜 줘요. 두 번째 이미지처럼 비틀어진 마름모꼴을 만든다고 하는게 맞을 것 같네요. 

 

 

 

 

지금부터 좀 복잡한 과정일 수 있는데요.

자유변형에서 좀 더 상세한 부분을 고쳐주는 과정입니다. 자유변형 편집모드에서 상단바에 있는 저 아이콘을 클릭하면 격자무늬가 추가로 보이게 되는데요.

 

마우스로 드래그해 직접 원하는 모양을 만들 수 있는 커스텀모드입니다. 패스 툴 같이 자유자재로 모양을 만드는게 익숙하시다면 이 과정도 문제없이 하실 수 있어요! 스티커를 반만 뗀 느낌으로 살짝 구부러지게 만들어지면 되겠죠. 정확한 수치가 있는게 아니라서 마음에 들때까지 만져주시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요!

 

 

 

 

3

스마트오브젝트 편집모드로 들어가면 새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는 휘어지지 않고 원래 모양대로 반듯이 보이죠? 파일확장자도 psb로 스마트오브젝트만의 파일입니다. 글씨를 참고이미지랑 똑같이 적어보겠씁니다. 25%할인중

아래 이미지보니까 어째 글씨가 스티커에서 붕 떠 보입니다. 곡선효과가 적용되어 보이지 않기 때문인데요. 다시 자유변형모드로 들어가서

 

스마트 오브젝트 새 창

 

 

 

 

4

가운데 격자무늬 부분들도 라운드로 만들어주면 텍스트가 자연스럽게 안착된 것처럼 보입니다. 마우스로 원하는 부분을 드래그하면 모양이 쉽게 변하고, 바로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5

이제 아래 라운드 사각형을 꾸며줄 차례네요. 라인은 바깥쪽으로, 점선으로, dash8 gap4로. 그리고 가위일러스트를 추가해서 쿠폰을 자르는 느낌으로 연출이 가능합니다. 요기에 그림자까지 넣어주면 훨씬 더 자연스럽게 완성!

 

 

 

오늘은 말로 설명하기 좀 어려운 튜토리얼이기도 했는데요. 주저리주저리 쓰다보니 이해하셨을련지 저도 잘 모르겠네요. 포인트는 자유변형의 커스텀 편집모드에서 곡선 모양을 만들어 주는 것! 이부분만 할 줄 아신다면 어려울 것 없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