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스모음

세계의 브랜드컬러 색정보와 소스까지 한번에 정리된 사이트! BrandColors

by 9냥 2020. 9. 16.

세계의 브랜드컬러 색정보와 소스까지 한번에 정리된 사이트! BrandColors

 

 

 

 

디자인 자료조사나 브랜드와 협업해서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을 때 유용할 사이트를 하나 가져왔습니다. 바로 색과 관련된 사이트인데요. 해당 브랜드에 대한 작업을 하다보면 로고나 색 등 브랜드를 기억하게 하는 요소들을 사용하게 될 때가 있어요. 하지만 일일이 찾는 데는 시간도 걸리고 에너지도 많이 소모하게 되는데요. 

 

당장 즐겨찾기 각

시간단축으로 작업을 빠르게 도와줄 매우 유용한 브랜드컬러 사이트입니다. BrandColors는 세계 최대의 브랜드 컬러 정보를 갖고 있는데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들을 모아놨기 때문에 웬만한 것들은 여기서 컬러정보를 얻어갈 수 있으실 겁니다. 사용법도 매우 심플하고, 필요한 정보는 모두 가져갈 수 있기 때문에 디자이너, 웹개발자 등 이러한 것들을 다루는 직군의 분들에게도 유용한 사이트가 될 거 같네요.

 

 

BrandColors - official brand color hex codes

Close Modal About BrandColors BrandColors was created by DesignBombs. The goal was to create a helpful reference for the brand color codes that are needed most often. It's been featured by Smashing Magazine, CSS-Tricks, Web Design Depot, Tuts+, and over 2

brandcolors.net

 

 

 

많은 컬러정보를 담기 위해 매우 심플하게 정렬된 사이트 메인입니다. 이게 다야?할 정도로 너무 심플하지만 우리가 필요한 것은 브랜드의 컬러정보잖아요!

 

웹사이트는 2단으로 나뉘어져 왼쪽에는 해당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우측에는 브랜드명과 컬러썸네일만 나열되어있습니다. A부터 Z 순서대로 정렬되어 있으며 스크롤을 내려도내려도 끝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최상단에는 검색창 기능이 있고요. 이를 통해서 내가 원하는 브랜드명을 발빠르게 찾아내어 쏙쏙 필요한 정보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을 검색했더니 관련 브랜드들도 한꺼번에 나와서 비교하기 좋습니다. Brand를 공부하시는 분들께도 아주 유용한 정보가 될 거 같아요. 

 

 


 

 

아래로 쭉 내리다보니 N쪽에 Netflix넷플릭스가 눈에 띄어서 클릭해보았더니 정보가 업데이트된 날짜/브랜드URL/소스URL/Permalink 가 아래쪽에 조그맣게 나오고요. 옆에 컬러바들이 좀더 눈에 띄게 변경되어 나옵니다. 

 

 

 

색에 마우스를 갖다대서 코드를 복사할 수 있다거나

 

 

 

다운로드 아이콘을 눌러서 필요한 파일형태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궁금해서 CSS를 받아봤는데요.

 

 

 

메모장에서 열어보니 이런 식으로 CSS가 나옵니다. 그대로 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겠어요

 

 

 

 


 

 

또한 원하는 정보들을 선택하여 한꺼번에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기능도 좋은 거 같습니다. 목록에서 클릭하면 이름 옆에 파란색 체크아이콘이 생성되는데요. 동시에 상단에는 3 brands collected 글자가 나타나면서 현재 선택된 개수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심플하지만 이렇게 필요한 정보들은 알기 쉽게 보여지는 UI로 사용감도 좋고 발빠르게 필요한 정보만 쏙쏙 골라서 볼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꼭 즐찾해두시고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수요팅하세요!

 

 

댓글